본문 바로가기

해외반응

아사히 박근혜 정부 "김정은 암살 계획" 원문

아사히 박근혜 정부 "김정은 암살 계획" 원문


일본어 원문과 번역을 적어보겠습니다.



韓国の朴槿恵(パククネ)前政権が2015年末以降、北朝鮮の金正恩(キムジョンウン)・朝鮮労働党委員長を指導者の地位から追い落とす工作を行おうとしたと、朴政権の対北朝鮮政策に詳しい関係筋が明らかにした。正恩氏の暗殺も選択肢とした政策だった模様で、事故に見せかけた殺害も計画したという。


한국의 박근혜 전 정권이 2015 년 말 이후 북한의 김정은 조선 노동당 위원장을 지도적 위치에서 끌어내릴 공작을 시도했다고 박 정권의 대북 정책에 정통한 소식통이 밝혔다. 김정은의 암살도 선택한 정책이었던 모양으로 사고를 가장한 살인도 계획했다고 한다. 


この関係筋によると、朴政権は、対北朝鮮で対決路線に傾く過程で、この政策を採用。朴槿恵前大統領は15年12月の南北当局者の会談が決裂したことを受けて、北朝鮮で「リーダーシップチェンジ(指導者の交代)」を目指すことを含む政策を認める決裁書にサインした。この政策は情報機関の国家情報院が主導。詳しい方法は不明だが、正恩氏の引退や亡命、暗殺などが含まれていた模様だ。


이 관계자에 따르면, 박 정권은 대북 대결 노선 과정에서 이 정책을 채택했다. 박근혜 전 대통령은 2015 년 12 월의 남북 당국자 회담이 결렬되자 북한에서 '리더십 체인지(지도자 교체)'를 목표로 하는 것을 포함하는 정책을 인정하는 결재서에 서명했다. 이 정책은 정보 기관 국가 정보원이 주도. 자세한 방법은 불명이지만 김정은의 은퇴와 망명, 암살 등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韓国側は、北朝鮮で指導者の交代がなされた場合、朝鮮半島有事に発展する事態を警戒。韓国の介入によって引き起こされたことがわからないよう細心の注意を払ったという。正恩氏が乗る自動車や列車、水上スキーなどに細工をして事故を装う方法も検討したが、北朝鮮の警戒が厳しく、実現しなかったという。


한국 측은 북한 지도자의 교체가 이루어진 경우 한반도가 전쟁으로 발전하는 사태를 경계. (김정은의 죽음이)한국의 개입에 기인한 것이 들키지 않도록 세심한 주의를 요했다. 김정은이 타는 자동차나 기차, 수상 스키 등을 조작하여 사고를 가장 하는 방법도 검토했지만, 북한의 경계가 엄격해 무산되었다고 한다.


아사히 박근혜 정부 "김정은 암살 계획" 원문 출처: 아사히 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