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만두 다이어트 방법 효과, 주의사항까지 정리

만두 다이어트 방법 효과 총정리

0

 

만두 다이어트를 아십니까? 만두를 저녁에 먹으면서 체중을 떨어뜨리는 다이어트 방법이 있습니다. 이 다이어트법은 복싱 체육관 회장이 수년 동안 권투 선수들의 체중 감소 지도자로 일하며 실행한 검증된 체중감량법입니다. 일반인에게 알리기 위해 책까지 출판했습니다. 여기서 한국에서는 잘 알려지지 않은 만두 다이어트 방법을 소개합니다.

 

만두 다이어트 방법

 

만두 다이어트

1. 아침에는 바나나+오렌지 주스
아침은 에너지로 변환되기 쉬운 바나나를 먹습니다. 이 때 100% 오렌지 주스를 권장합니다. 오렌지 주스의 비타민C는 아침에 제일 흡수되기 쉽습니다. 아침이 이것만으로는 부족하다 생각되면 토스트 1장을 추가하십시오.

 

만두 다이어트

2. 점심은 평소대로
점심은 탄수화물을 중심으로 한 보통 식사를 먹어도 됩니다. 밤까지 배 고프지 않을 정도로 든든히 먹고 군것질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다이어트 중이니까 얼마든지 먹어도 되는 것은 아닙니다. 식사량 기준으로는 500g정도까지입니다.

 

만두 다이어트

3. 밤에는 만두만, 맥주도 한잔이면 OK
밤에는 만두만 먹습니다. 만두의 양은 크기에 따라 달라지지만 최대 300g까지 대략 7개~16개 정도 입니다. 만두를 먹으면 밥을 먹고 싶어지지만 만두 다이어트 방법에서는 저녁에 곡물 밥은 안 먹습니다.
이 때 맥주라면 1잔까지는 마셔서 됩니다. 맥주 효모는 다이어트를 돕는 다양한 영양분이 들어가있는데 특히 아미노산은 지방 흡수를 억제하고 연소를 촉진하는 기능이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만두

만두 다이어트 방법 효과를 높이는 포인트

1. 조리 방법
만두는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굽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럼 껍질이 바삭바삭해지고 그게 맛있지만, 다이어트 중이라면 더 효율적인 요리 방법으로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테플론 가공 프라이팬을 사용하거나 쿠킹 시트를 이용하면 기름없이 조리할 수 있기 때문에 칼로리를 억제할 수 있습니다.
또 같은 만두도, 군만두가 아니라 물만두면 기름을 써서 굽는 과정이 없는 만큼 칼로리가 적고 수분이 많으므로 포만감도 얻을 수 있습니다.

 

2. 고추기름 사용
매운 음식을 먹으면 몸이 뜨거워지고 땀이 나옵니다. 캡사이신이라는 매운 맛 성분이 아드레날린 분비를 촉진하고, 혈액 순환을 좋게 하는 것입니다. 이 아드레날린은 지방을 분해하는 효소를 활성화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고추기름의 재료인 고추에도 캡사이신이 있습니다. 다만 여기서 신경써야 할 것은 지방 분해를 촉진할 뿐이지 지방을 연소시키는 작용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캡사이신을 섭취하는 동시에 운동을 하는 게 중요한 겁니다. 운동 전에 캡사이신을 섭취함으로써 지방이 연소하는 시간을 앞당길 수 있어 운동 효과를 올릴 수 있습니다.

3. 흑초를 곁들여서
만두를 먹을 때 찍어먹는 식초는 곡식 식초를 쓰는 사람이 많지만 흑초를 사용하면 더 다이어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흑초는 곡물 식초에 비해서 약 5배 아미노산이 많은데, 이 아미노산 중 하나인 리진이 지방 분해를 촉진하는 효소 리파아제를 자극해 지방 연소를 촉진합니다.
또 식초는 에너지를 만들고 구연산 사이클을 활발하게 해줘 지방분을 에너지로 바꿔줍니다. 흑초는 이 구연산도 곡물 식초보다 3배 많습니다.

 

만두

주의사항 2가지

1. 과식금지
만두 자체에 지방을 연소시키거나 체중을 줄이는 효과가 있는 건 아닙니다. 만두 다이어트는 영양 균형이 잡힌 만두를 먹고 대사가 좋은 몸을 만들어 체중을 감량하는 것입니다.
맛있다고 만두를 너무 많이 먹거나 맥주를 과음하지 않도록 다이어트하고 있다는 자각을 잊어서는 안 됩니다. 어느 정도 식사의 양과 질의 제한은 필요합니다.

2. 저녁은 오후 8시까지 마친다
인체의 활동 리듬을 제대로 작동시키는 BMAL1이라는 단백질의 일종이 있습니다. 이 BMAL1는 시간대마다 존재하는 양이 증감하는 성질이 있고 몸 속에 지방을 축적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22시~2시 심야 시간대에 가장 많이 있으므로, 그 시간대는 지방 축적을 하기 쉬운 시간대라 할 수 있습니다.
근육을 만들려면 저녁에 만두를 먹는 것이 효과적이지만, BMAL1이 많은 시간에 먹으면 단백질을 흡수할 뿐 아니라 지방도 많이 모읍니다. 그래서 21시까지 만두를 먹지 않으면 오히려 살이 찔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