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종이컵 다이어트 방법 효과 간단정리

종이컵 다이어트 방법 효과 간단정리

 

종이컵 다이어트

아름다운 몸매가 매력적인 한국 아이돌 나인뮤지스(Nine Muses) 멤버가 실천한 다이어트법인데 매우 간단한데 비해 효과는 엄청나 적극 권장하고 싶습니다. 식욕을 억제할 수 없는 사람이나 조금이라도 섭취 열량을 줄이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합니다.
이 다이어트법은 균형있는 식사를 적당량 섭취하는 것을 몸에 익히는 체중감량법이기에 연구를 계속해야 합니다.

 

종이컵 다이어트

종이컵 다이어트 방법

1. 종이컵은 그냥 커피 자판기에 나오는 크기면 됩니다. 쓰고 버리는 것이 아깝다고 생각하면 종이컵 크기의 머그컵 3개를 사용해도 좋습니다.

 

2. 종이컵을 3개 준비해서 각각 <현미나 잡곡 쌀>, <과일>, <소금과 기름을 자제한 반찬> 이 3종류를 넣고 그것을 1인분으로 기준삼아 식사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3. 종이컵 3개 중 하나에는 우리가 먹는 주식인 쌀밥이나 빵, 파스타 등 탄수화물을 넣습니다. 밥그릇이 아니라 종이컵이기 때문에 평소 섭취하는 탄수화물의 절반 정도 밖에 안돼 효과적으로 당질을 절제할 수 있습니다.

 

4. 2번째 종이컵에는 고기, 생선, 두부 등 단백질을 반 컵까지 넣습니다. 염분이나 유분을 줄이면 더 효과적입니다.

 

5. 세번째 종이컵에는 채소나 과일을 넣습니다. 샐러드나 볶은 야채도 좋습니다.

 

 

종이컵 다이어트 방법의 장점

 

1. 이건 1식 = 종이컵 3개라고 정해져 있어 먹는 양을 알기 쉽고, 귀찮은 칼로리 계산도 필요없습니다.

2. 식사량이 줄었는데도 종이컵에 넣어 먹는 것으로 '3컵 먹어서 배부르다'고 만복감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과식도 방지됩니다.

3. 식사량이 정해져 있어 얼마나 먹었는지 파악하기 쉽습니다. 자신이 얼마나 먹고 있는지 제대로 확인하는 것도 다이어트 성공 비결입니다.

4. 세종류의 컵에 각각 다른 종류의 음식을 넣어 탄수화물/단백질/채소를 골고루 섭취해 인체에 필요한 영양분을 적정 분량 제대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무리없이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습니다.

 

종이컵 다이어트 방법 TIP

파란색은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파란색 종이컵에 음식을 넣으면 식욕억제에 더 효과적입니다. 혹은 파란색 접시 위에 종이컵을 얹어두고 먹어도 효과있습니다. 반대로 빨간색은 식욕을 자극하기 때문에 야채를 싫어하는 사람이라면 빨간색 종이컵에 채소를 담아보면 어떨까요. 몸에 좋지만 싫어하는 음식이라도 종이컵에 담으면 양이 적게 느껴져 보다 수월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종이컵 다이어트는 적게 먹어도 의외로 포만감이 있는 것이 장점! 혼자 사는 사람은 식기를 정리할 필요가 없고 설거지하기도 편하다는 의외의 소득도 있습니다.
그리고 분량을 알기 쉬워 다이어트를 위해 일일이 음식을 저울에 잴 필요가 없다는 것도 장점이네요. 다만 종이컵에 음식을 담는 특성 상 금방 먹어버리기 쉬우므로 천천히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매우 쉬우니 체중감량을 꿈꾸는 분은 한번 실천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