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반응

스페인 유적지를 복원한 결과... 이것은!


스페인 유적지를 복원한 결과... 이것은!

'What the hell have they done?' Spanish castle restoration mocked 


스페인 남서부의 항구 도시 카디스에 있는 오래된 요새 'El Castillo de Matrera'의 복구 공사를 둘러싸고, 스페인 국내에서 큰 비판이 일었습니다.

이 스페인 유적지를 복구한 모습이 이전과 완전히 별개라서 차라리 복구를 안하는 편이 나았다는 여론입니다.


오른쪽이 복원 이전 스페인 유적지. 9 세기에 지어진 스페인이 자랑하는 귀중한 사적중 하나. 왼쪽이 복구 뒤의 모습.


문화 유산 보호 단체에 있는 카를로스 모레네스는 "원형도 중세 성곽과도 전혀 관계 없는 모습"이라고 비판했습니다. 또한 현지 언론도 "유적지 복구 전문가가 아닌 건설 복구 업체를 부른 것인가?"라고 비난하고, 인근 주민들도 불평하고 있습니다.


한때 스페인에서 아마추어의 손에 의해 그리스도의 초상화가 "복원"된 경우도 있었는데, 이번 소동도 저것을 방불케하는 것으로 스페인 국내에서 다루어지고 있습니다.



[해외반응]


Stephen Murdock

내 생각엔 괜찮습니다. 대안이 뭔가요, 일부 손실 없이 복원 작업을 할 수 있습니까? 사람들이 쉽게 화내는 것 같아요...


 ㄴburnel Stephen Murdock

진짜? 당신 건축가입니까? 저건 완전히 엉망으로 보여요.


 ㄴsarahjoanbradley 

나는 저것이 기존 구조는 프레임 내에서 유지하고, 새로운 돌도 원형과 비슷한 것으로 해야 했다고 생각합니다. 


ID7643769 

난 정말, 정말 이게 좋아!


vanityprestat

잘 만들었는데요. 괜찮아 보여요. 사람들이 히스테릭하네요


holzy

화려하군요


bouquet 

난 이게 좋아요. 간단하고 아름다워요


kafkafa

유적을 보호하기에 나는 이것이 아주 좋은 해결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새로운 부분은 완전히 무해합니다. 이 유적을 지탱하고 있는 것처럼 보여요. 나한테는 의미가 있습니다.


Jai R. Emmett

와우, 스페인이 유적지 복원에 얼마나 서투른지 증명됐군요


johung   

난 꽤 좋아보인다고 생각합니다. 일부 주민들은 항상 물건의 변화에 심술을 부리죠.



출처: ttp://www.theguardian.com/world/2016/mar/09/matrera-castle-cadiz-spain-restoration-mock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