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기타

에어팟2세대 가격 출시일 루머 종합

에어팟2세대 가격 출시일 루머 종합



무선이어폰 갤럭시 버드의 출시일이 공개되며 ‘애플 에어팟 2세대’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앞서 ‘에어팟 2세대’는 작년 하반기에 출시될 것으로 예측됐지만 2019년이 됐는데도 나오지 않아 궁금증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런 와중에 외신매체 마이스마트프라이스는 출시일은 올해 봄 3월이 될 것이며 기본 외관은 1세대와 비슷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또한 아이팟2세대 가격은 200달러 이상이 되리라 추측했습니다. 애플의 시리 음성 명령 서비스가 탑재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한편 iOS 12.2 첫 번째 베타 버전이 1월 24일 개발자를 대상으로 선공개하면서 iOS 12.2가 새로운, 아직 출시되지 않은 기기의 호환성을 개선하는 선구자 역할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새로운 아이팟 터치, 아이패드 미니, 조금 더 고가인 10인치 아이패드가 새로 출시될 것이라는 소문이 무성합니다. 에어팟과 무선 충전 패드 에어파워도 많은 기대를 받고 있는데, iOS 12.2에서 이런 기기를 폭넓게 지원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아이팟2세대 가격에 대한 관심이 높은 이유는 1세대 제품 발매로부터 이미 2년이나 지났기 때문입니다. 특히 현재 에어팟 구매를 고려하고 있다면 발표 여부가 신경쓰일 것입니다. 마침 마음먹고 구형을 샀는데 신품 발표 소식이 들린다면 허무할 테니까요.



신제품 발표가 늦어지는 데에는 아이폰 판매 부진 등 여러가지 복합적인 애플 내부 사정 및 관련 제품군 준비 관계 사정이 있다는 것이 설득력있게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맥월드는 "에어팟 2세대는 소문이 무성한 애플의 하이엔드 무선 헤드폰 '스튜디오 팟(Apple StudioPods)'과 함께 발표될 가능성이 있다"는 견해를 내놓았습니다. 스튜디오 팟은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에 애플 자체 로고를 단 고음질의 헤드폰으로 작년 4분기 출시될 계획이었으나, 개발상의 문제로 2019년으로 연기됐다고 합니다.


독특한 스타일과 음질로 무선이어폰 시장을 확실하게 장악한 만큼 신제품에 대한 기대가 큰 에어팟. 하지만 애플 측은 이러한 보도들에 대해 아직 어떠한 입장도 내놓지 않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