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한국

손혜원 목포 투기 의혹 끝까지 판다 SBS 방송 보도

손혜원 목포 투기 의혹 끝까지 판다 SBS 방송 보도

“나를 밟아 죽이려는 것”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 주변 인사들의 목포 지역 부동산 매입에 대한 의혹이 어제 15일 제기됐습니다. 손 의원의 가족 득 주변 인사들이 매입한 목포 구도심의 부동산이 얼마 뒤 문화재로 지정됐기 때문입니다.


손혜원 목포 투기 의혹을 처음 보도한 것은 SBS '끝까지 판다'라는 프로그램으로, 손혜원 의원측 지인과 친척들이 공동명의로 사들인 목포 구도심 건물들이 공교롭게도 모두 문화재 거리에 포함됐다면서 투기의혹을 제기. 방송에서 인터뷰한 조카가 "고모(손혜원)가 추천해 줬는데"라며 손씨의 권유로 산 거라고 말해 어느 정도 관련이 있음이 밝혀졌습니다.


또한 공동명의자 2명도 손씨의 보좌관 딸과 손씨 남편이 대표로 있는 문화재단 이사의 딸이었다고 보도가 됐습니다. 



이에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페이스북을 통해 SBS를 허위사실 유포로 고소하겠다며 '모함의 제보자도 매우 궁금'이라고 코멘트해 강경대응을 시사했습니다. 또한 “목포를 위해서 그렇게 노력했건만. 돌아오는 것은 결국”이라며 억울함과 섭섭함을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손 의원은 그러면서 “SBS 허위기사의 목적은 뭘까”라며 “저를 밟아 죽이려는 것은 알겠는데, 누가 왜 그러는 것일까”라고 글을 남겼습니다. 


손 의원의 주변 인사들은 2017년 3월부터 지난해 9월까지 목포 지역이 모두 9건의 부동산을 매입했습니다. 다만 손 의원 본인 명의로 매입한 부동산은 한건도 없고, 손 의원의 조카와 보좌진의 배우자, 남편이 이사장으로 있는 문화재단이 매입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문제는 이 가운데 8건이 문화재청이 문화재로 등록하기 전에 거래가 이루어졌다는 점으로, 해당 부동산 거래 시점에 손 의원은 문화재청을 소관하는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의 여당 간사를 맡고 있습니다. 문화재로 등록될 시 부동산 가격이 오를 수 있는데, 손씨가 문화재 지정과 관련한 정보를 사전에 취득하고 주변 인사들에게 부동산 매입을 권유한 게 아니냐는 의혹이 일고 있는 것입니다.


한편 불똥은 서영교 의원(위 사진)의 재판 청탁 의혹에까지 튀어, 결국 더불어민주당은 손혜원 목포 투기 의혹과 함께 당 차원의 진상조사를 하기로 했습니다.


서영교 의원은 지난 2015년 국회에 있던 A 부장판사를 자신의 의원실로 불러 당시 형사재판을 받고 있던 지인의 아들 B씨의 형량을 줄여줄 것을 청했습니다. B씨는 총선 때 연락사무소장 등으로 일한 지인의 아들로, 2014년 9월 서울 중랑구에서 길을 지나가던 여성 앞에서 바지를 내리고 추행하려 한 혐의(강제추행미수)로 재판에 넘겨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