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깔라만시 부작용 다이어트 효과 방법 디톡스 효능

깔라만시 부작용 다이어트 효과 방법 디톡스 효능 

Calamansi Effect & Side Effect



한국에서는 전혀 알려지지 않았으나 최근에서야 미용 효과로 단번에 급부상한 깔라만시. 아직 낯선 이름이라는 분들도 있습니다. 우리에게는 아직 일상생활에 익숙하지 않은 과일이지만 필리핀에서는 생활 속에 녹아 있습니다.


더운 나라에서 컨디션 회복을 위해 적극적으로 섭취하고 있는 이 열매는 미용과 건강에 매우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 영양의 높이는 '기적의 열매' 혹은 '신의 선물'이라고 불릴 정도. 어떤 과일인지 점점 관심이 커집니다.


깔라만시 다이어트 방법은 평소보다 밥을 적게 먹으며 다이어트 깔라만시원액과 물을 1:9에서 1:10 정도의 비율로 섞어 자주 마시면 되는 매우 간편한 방법이라 인기입니다.


당신도 이 기적의 열매 깔라만시를 생활에 도입해 아름다움과 건강을 손에 넣읍시다!



어떤 식품인가?


쌍떡잎식물 무환자나무목 운향과에 속하는 식물의 열매로 감귤류의 일종입니다. 동남아가 원산지로 특히 필리핀에서 인기있는 과일입니다. 외형은 작고 둥글며 그냥 라임 열매와 비슷합니다. 주스, 아이스티, 샐러드, 아이스크림, 마멀레이드에 잘 어울립니다. 과육은 매우 시기 때문에 음료 등에 첨가거나 껍질째 언 차나 진저 등의 음료에 들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국에서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으나 아직 슈퍼마켓이나 시장에서 팔지는 않고, 온라인에서 원액 및 쥬스 형태로 많이들 판매합니다.



깔라만시 부작용


수많은 건강상의 이점이 있지만 임신 기간 동안 과다섭취해서는 안됩니다. 원래 레몬과 같은 감귤류 과일은 임신 중에 가슴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감귤류 주스는 과다섭취하면 위경련, 소화불량 또는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산도가 높아 빈속에 먹으면 속쓰림을 호소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또 살균되지 않은 주스를 마시면 살모넬라(Salmonella) 또는 대장균(E.coli)과 같은 박테리아로 인해 식중독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는 임신 중아 태아에게 영향을 끼칠 수도 있습니다. 위의 증상이 나타나면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깔라만시 효능


비타민 C, 구연산, 플로레틴(phloretin), 헤스페리딘 등이 포함되어 있는데, 특히 비타민 C가 풍부하고 안티 에이징 효과가 기대되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플로레틴도 성분입니다. 플로레틴은 사과나 배, 자몽 등에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구연산은 지방 연소를 촉진하고 몸의 피로를 잡아 주는 성분으로 유명합니다.


풍부하게 들어있는 비타민C에는 미백 효과가 있습니다. 다이어트 등으로 이것이 부족해지면 피부가 영양 부족으로 거칠어집니다. 기미 주근깨 등 멜라닌 색소를 없애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또 비타민 C는 면역력 향상에 효과적입니다. 몸의 부진을 느낀 시점에서야 비타민C를 섭취하기보다는 건강할 때도 지속적으로 섭취할 필요가 있습니다.


체력의 문제뿐만 아니라, 정신적인 스트레스에도 깔라만시 효능이 발휘됩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몸 속에 활성산소가 발생합니다. 비타민 C는 항산화 작용이 있기 때문에 활성산소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의 영양 부족을 보충할뿐만 아니라 신맛에 의해 소화를 돕는 효과도 있습니다.


신체의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고 면역 체계를 강화하며, 정기적으로 먹으면 신장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 외 변비 예방 및 면역 강화 효과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헤스베리딘은 혈압 상승을 억제, 중성지방을 분해해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로써 깔라만시 부작용만 조심하면 미용과 건강에 뛰어난 과일임을 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