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한국

중국 창어4호 달 뒷면 착륙 성공 인류 최초 일본반응

중국 창어4호 달 뒷면 착륙 성공 인류 최초 일본반응



중국의 무인 달 탐사선 '창어4호'가 3일 오전 10시 26분(한국 시간 11시 26분) 세계 최초로 달 뒷면에 착륙했습니다. 국영 중국 국제 텔레비전(CGTN)이 트위터로 전했습니다.


달의 뒷면은 지구에서 직접 보이지 않아 지하 구조 등에 해명되지 않은 점이 많습니다. 중국은 미래의 자원 개발 등에서 우위를 점할 의도로 우주 개발에서 미국과의 패권 다툼을 격화할 것으로 보입니다.


착륙 지점은 달 뒷면의 남극 부근. 창어 4호에 탑재된 탐사선이 주변을 돌며 지형과 지하 구조, 매장돼 있는 광물 등을 자세하게 조사할 예정입니다.


달의 뒷면은 앞면보다 크레이터에 의한 기복이 많고 지각도 앞면에 비해 두꺼운 특징이 있는데, 자세히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창어4호가 실제로 착륙 조사하여 달의 성립 등에 대한 새로운 정보를 얻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石曼子

사실이라면 굉장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인류의 이익이 될 새로운 발견이 있으면 공개하십시오.



yas *****

중국은 우주 연구보다 자신의 영토를 확장하는 것에 매진하고 있는 것처럼 비춰진다. 약간은 인류를 위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무리겠지. 미국은 태양 권외로 차근차근 연구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여기에 기대하고 싶네.



op *****

달의 뒤편에 있다고 말하는 UFO 기지의 존재가 확인 되더라도 은폐하지 말아주세요.



noknono

좋아요.

인류 역사에 길이 남을 업적은 꼭 세계에 공표합시다.

독차지하면 안 돼요.



boo ***

카구야의 강제 낙하 후 일본의 달 미션은 어떻게 됐어? JAXA는 카구야 2호기를 발사하여 4K 카메라로 달의 실시간 정보를 전함과 동시에 야무지게 달 전체를 감시해 주었으면 한다.



Pipop

중국도 여기까지 왔군요. 굉장하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이 인류를 위해서라면 마냥 기쁘겠지만 ,, 아니지요 ~~



ちかてつ

중국은 20 세기에 자신들이 할 수 없었던 것을 무모하게 하고 있는 느낌이다

달 탐사도 그렇고 해외 침략도

과학 기술이 진행되고 있는 것은 매우 인정하지만

칼을 가진 중학생처럼 불안해요

또는 갑자기 힘을 가진 르상티망 같아서 무서워



qqd *****

한국은 달에 유인 착륙한다고 말했던 것 같은데, 어떻게 되었나. 북한이나 중국에조차 크게 뒤지고 있다 생각하는데··.



e *****

훌륭하다고 생각하지만, 왜 솔직하게 기뻐할 수 없을까.



moz *****

과연 거짓말은 아닐 것이라고 생각하면서, 뭔가 진짜 영상도 없는 것은 믿을 수 없다고 생각한다.

음, 진실일 확률은 70% 정도의 비율로 생각해야 합니다.



rus *****

사실이라면 굉장한 일이지만 중국이라 왠지 사기 냄새가 느껴진다. 먼저 방문했기 때문에 중국 영토라고 우길 것.




eag *****

요즘은 뒷면에 착륙하지 않으면 뉴스도 안 되니까요.



ybw *****

어느 날 군사 기지를 만들고 달은 중국 고유의 영토라고 선언할 것



yarikuri77

군사 위성기지를 상정하고 있는 것은 아닐까.



출처: https://headlines.yahoo.co.jp/hl?a=20190103-00010006-afpbbnewsv-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