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일본여자들 사이에 유행! 키스 동영상

 

일본여자들 사이에 유행! 키스 동영상
Japanese Girls Are Posting ‘Kiss Video’ Selfies Online


원제 : 후회해도 늦다... 여중생/여고생에게 유행하는 '키스 화상(キス動画)'의 돌이킬 수 없는 위험은?

 

일본 여중생/여고생 사이에 '키스 동영상'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키스 동영상은 말 그대로 커플이 키스하고 있는 오리지널 동영상 및 이미지. 얼굴을 충분히 판별할 수 있는 상태이며, 본명 등의 프로필을 등록하는 사용자도 많습니다. 동영상은 사용자 이외에도 보거나 다운로드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키스 동영상이 공개 된 것은 MixChannel(믹스 채널)이라는 무료 10초 동영상 어플입니다. MixChannel은 다운로드 수 300만, 월간 방문자 수 380만, 월간 동영상 재생 수 5억 4천만의 인기 어플리케이션. 사용자 80%가 일본 여중생, 여고생이고 사용자 30%가 동영상을 게시한다고 합니다.


키스 동영상은 이 응용 프로그램의 'LOVE' 카테고리에서 볼 수 있으며, 기타 「재미」「노래」「메이크업·패션」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동영상이 공개돼 있습니다. 동영상은 '하트(좋다)'나 의견 등을 달아 교류할 수 있습니다.


일본여자들은 왜 키스 동영상을 공개하는가. 동영상을 공개하면 어떤 문제가 생길까.

 

 

 ◆ 동영상을 공개하면 일어나는 문제는?


여중생/여고생 사용자 대부분이 키스 동영상에 대해 「사이 좋고 편안 해진다」 「귀엽다」라고 대답합니다. 자신도 투고한 적 있다는 여고생은 "선배가 투고했으니까"라고 이유를 말했습니다. 다른 사용자에게 칭찬 받아 히로인의 기분을 맛볼 수 있는 것 등도 이유로 들 수 있습니다.


동영상을 공개함으로써 이미 문제가 발생하기 시작했습니다. 예를 들어, 같은 클래스의 클래스 메이트에게 발견돼 희롱 당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문제는 이게 끝이 아닙니다. 키스 동영상 대부분은 Twitter 계정이 등록돼 있으며, 실명과 프로필을 알 수 있습니다. 만일 실명과 동영상이 남으면 문제는 더욱 커집니다.


JOBRASS 취업 뉴스 2016 조사에 따르면, 인사 채용 담당자 37.7%가 후보자를 SNS(Facebook, Twitter 등)에서 검색한다고 응답. 19.8%가 "게시물 내용을 중시한다"고 합니다. 인사 채용 담당자가 지원자의 SNS 계정을 봤는데, 연인과의 키스 사진이라는 본래 사적인 것이 전체 공개로 게시된 것을 발견하고 후보자에서 제외할지도.


개인적으로 게시할 것과 전체 공개로 게시할 것이 구별할 수 없는 것은 염상 사건에 연루되기 쉽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최근 아르바이트 등에 의한 염상 사건이 계속되는데, 염상은 기업에 데미지를 줍니다. 염상을 일으킬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되는 후보를 기업이 채용할까요. 기타 결혼시 등 과거에 사귀던 이성과의 키스 동영상이 문제가 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동영상이 SNS 피드 등에 흘러 들어갈 경우 지인이 한마디 주의를 주면 좋습니다. Facebook에 흘러 불편한 경우 게시물 오른쪽 아래쪽 화살표를 클릭하고 '게시물 숨기기' 혹은 '◎◎ 후속 종료"'를 선택합시다. '게시물을 숨기기'러 그런 게시물의 표시가 감소합니다. 또한 '◎◎ 후속 종료'를 선택하면 게시물은 뉴스 피드에 표시되지 않고, 친구 상태라서 문제가 잘 발생하지 않습니다. 참고해 주면 다행입니다.

 

 

인용 : ttp://zasshi.news.yahoo.co.jp/article?a=20150810-00211722-woman-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