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게효능 키토산 영양성분 및 비타민 정보

게효능 키토산 영양성분 및 비타민 정보

What is The Crab Effect?



게의 효능과 영양을 전하겠습니다. 고급 식재료로 한국인이 좋아하는 게. 왕게와 대게, 털게 등 다양한 종류의 게가 있습니다.


부드러운 식감과 육즙을 맛볼 수 있는 몸통, 바다 향기가 가득한 알. 한국인이 좋아하는 것도 납득할 수 있습니다.


사실 이 게는, 맛있을 뿐만 아니라 영양분도 가득합니다.


이번에는 그런 게효능과 성분에 대해 소개합니다!


비타민B12는 혈액의 정상적인 적혈구를 만드는 데 필요한 영양소로. 빈혈 예방 및 개선에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다른 효과로는 말초신경 복구도 해주기 때문에 신경증으로 고민하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비타민 B12는 고기와 해산물 등 동물성 식품에 많이 들어있는 성분입니다. 채식주의자는 부족하기 쉬우므로 주의하십시오.


또 비타민E도 있습니다. 


비타민 E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성분으로, 세포의 노화 방지와 안티에이징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말초혈관을 넓혀 혈행 개선, LDL 콜레스테롤 억제 등 다양한 기능과 효험이 있습니다.


비타민E는 지용성 영양이므로 기름과 함께 섭취함으로써 체내 흡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 다른 게효능은 구리와 아연도 포함되어 있다는 것.


구리는 체내의 철분 활용을 촉진하는 작용이 있는 영양으로, 빈혈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음식의 소화와 영양의 대사에 필요하기 때문에 건강 유지에 빠뜨릴 수 없습니다.


게에 들어있는 아연은 혀의 미뢰를 만드는 영양입니다. 혀는 맛을 제대로 감지하는 기능이 있어, 달콤하거나 짠 것 등 음식의 맛을 결정합니다. 또 아연은 생식 능력이나 성욕을 정상화하는 작용도 있습니다.


구리와 아연은 간과하기 쉬운 영양분이지만, 체내 활동을 건강하게 영위하기 위해서는 매우 중요합니다.


다음 게효능은 양질의 동물성 단백질. 단백질은 근육과 내장을 비롯한 몸의 모든 조직을 만들며 피부와 손톱, 머리카락 등 튼튼하고 건강한 몸을 만들고 유지하는 데 필요합니다.



또한 단백질은 면역력의 근원이 되는 항체의 원료가 되기 때문에 감염 등 질병에 저항하도록 해줍니다.


게에 포함된 단백질은 쇠고기나 돼지고기 등의 육류와 비교하면 적지만 지방이 적기 때문에, 게는 고단백 저지방의 좋은 음식입니다.


게는 데우기 전에는 그다지 빨갛지 않은데 익히면 붉어지죠. 그 이유는 아스타잔틴(Astaxanthin)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원시 갑각류나 새우는 갈색 또는 다갈색이지만 가열하면 단백질로부터 아스타잔틴이 분리돼서 붉게 변합니다. 이 아스타잔틴은 항산화 작용, 노화방지 등의 효과가 있어 보충제(서플리먼트)로도 각광받고 있습니다.


껍질을 벗기는 게 약간 시간이 걸리지만, 그만큼 극상의 맛을 볼 수 있는 인기 식재료. 어떤 조리법으로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데다 몸에도 좋다는 점이 더욱 매력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