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프로폴리스 암 항암 구내염 면역력 효능 효과

프로폴리스 암 항암 구내염 면역력 효능 효과

​Propolis Effect



과학 지식이 빈약한 고대부터 유럽과 브라질 사람들은 민간요법으로 이 프로폴리스를 약으로 사용해 왔습니다. 서양의학의 치료만으로는 대응할 수 없는 부분을 담당하는 대체의학의 하나로, 그 유용성은 여러 연구에서 밝혀지고 있습니다.

프로폴리스는 꿀벌이 내는 분비물과 식물에서 가지고 온 수액과 수지, 꽃가루가 혼합된 것. 벌집은 보호하기 위한 것으로, 벌꿀과는 다릅니다. 높은 항균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벌 벌집을 청결하게 유지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또한 외적이 들어왔을 경우, 꿀벌들이 처치하고 시체를 밖으로 내보낼 수 없을 때 프로폴리스를 발라 미이라 생태로 만들어 부패하지 않도록 무균 상태를 유지합니다.

또한 벌꿀과 로얄제리처럼 꿀벌이 만들어내는 천연물질로 생활습관병 예방을 비롯해 미용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름은 들어본 적이 있어도 실제로 어떤 효과가 있는지, 꿀의 차이점 등이 궁금한 분도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프로폴리스 암 항암 효과와 어떤 영양소가 들어있는지 등을 자세히 소개하고 있습니다. 미용과 건강 유지에 참고해주세요.

우리 인간이 먹으면 몸에 어떤 효과가 있을까요?


1. 항암 작용

아직 연구 단계지만, 항암 작용이 기대됩니다. 영양소 자체가 아직 전부 해명되지 않았기 때문에, 어떤 성분이 유효한 것인가 하는 것은 여러 설이 있지만 여러 연구에서 그 효과가 알려지고 있습니다.

뱃속에있는 파일로리 균은 위암의 원인이라고도합니다. 프로폴리스의 살균력이 파일로리균을 격퇴하는 기능도 있다고 해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피로일리균은 위암뿐만 아니라 위장 질환에 걸릴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가능하면 없애는 것이 좋습니다.

한국인 70%가 파일로리균 감염자라고 하고, 특히 위암 사망률이 높기 때문에 예방을 위해 대책으로 써도 좋을 것입니다.

폴란드의 비알리스토크 의과대학의 다이아나 사윅카 박사 연구팀이 진행한 ‘프로폴리스의 항암작용’ 연구결과에 의하면, 대장암 세포에 프로폴리스를 테스트한 결과 암 세포가 괴사되는 것이 확인되었고, 암 세포의 신생혈관 재생을 방해한다는 사실이 입증되었습니다. 또 유방암 치료제 중의 하나인 파클리탁셀과 프로폴리스를 같이 투여한 결과 단일 화학요법 치료보다 좋은 치료결과를 나타냈습니다.

그러나 어디까지나 예방효과가 있다 수준이므로 맹신이나 대체의학 수준으로 생각해서는 안 됩니다. 특히 '암이 낫는다'라며 시중보다 비싼 값을 요구할 경우 주의하십시오.


2. 구내염 치료

구내염에 자주 걸려 어려움을 겪고 있는 면역력이 떨어지는 분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 번 걸리면 치료에 1 주일 ~ 10일 정도 소요되고 식사를하는 것도 아파 빨리 치료하고 싶은 구내염.

프로폴리스는 항균 작용, 항염증 효과가 있습니다.

이 두가지 작용에 의해 입안의 염증을 진정 개선하고 예방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물론 구내염은 영양 부족이나 피로 등도 원인이기 때문에, 이것만으론 개선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컨디션 관리를 확실히 한 후 먹으면 도움이 됩니다.


3. 알레르기 완화

건초열, 알레르기성 비염, 아토피성 피부염, 천식 등은 드물지 않습니다.

프로폴리스는 꽃가루 알레르기에도 좋다는 연구 보고가 나오고 있습니다.

알레르기 관련 물질로는 히스타민, 류코트리엔을 들 수 있는데, 프로폴리스는 이러한 것들의 방출을 억제하여 알레르기 발병을 억제합니다.

이것이 꽃가루 알레르기 치료 약물에 함유될 날이 올지도 모릅니다.


4. 생활습관병 예방

항산화 작용으로 피부뿐만 아니라 혈관과 세포의 노화 방지에도 당연히 도움이 됩니다.

혈관이 산화해 노화가 진행되면 동맥경화나 심장 질환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유연하고 젊은 혈관을 유지하려면 항산화 작용이 매우 유효합니다.

벌꿀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과 만1세 미만 아기는 금물. 처음부터 액체로 섭취하는 것은 조금 힘들지도 모르지만, 우선은 사탕이나 보충제(서플리먼트) 등 섭취하기 쉬운 것으로 시작해 그 효과를 실감하면 된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