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세계

아시아 아르젠토 지미 베넷 미성년자 스캔들 곤욕

아시아 아르젠토 지미 베넷 미성년자 스캔들 곤욕


성희롱 고발 운동 '#MeToo(나도)'의 중심 인물이 된 이탈리아인 여배우로, 5년 전에 당시 미성년자였던 남성과 성관계를 가졌다는 의혹이 부상한 아시아 아르젠토(Asia Argento. 42)가 현지시각 8월 21일 성명을 발표하고 이 의혹은 거짓이며, "오랜 박해"의 일부라고 호소했습니다.


두 사람은 베넷이 9세였던 2004년 영화 '이유있는 반항(The Heart Is Deceitful Above All Things)'에 출연했을 때 처음 만났습니다. 아시아 아르젠토는 많은 문제를 안고 있는 어머니 역, 베넷은 아들 역이었습니다. 위 사진은 '이유있는 반항'의 스틸컷입니다.

미국 신문 뉴욕 타임즈(New York Times)는 8월 19일 아르젠토가 2013년 캘리포니아 주 로스앤젤레스의 호텔에서 당시 17세였던 미국 배우 락 뮤지션 지미 베넷(Jimmy Bennett. 22)과 성관계를 가지고 입막음 돈으로 38만 달러(약 4억 2000 만원)를 지불했다고 보도. 한국의 성적 동의 연령이 13세에 불과한 것에 비해 미국 법은 성적 동의 연령을 18세로 높게 규정하고 있습니다.


아시아 아르젠토는 대리인을 통해 낸 성명에서 뉴욕 타임즈의 기사와 국내외 언론이 전한 내용을 "강하게 부정하고 반박"한다고 밝혔습니다. 베넷과는 "몇 년 동안 친구로만" 교제가 있었다는 설명입니다.

아르젠토는 성명에서 미국 할리우드(Hollywood)의 거물 프로듀서였던 하비 웨인스타인(Harvey Weinstein) 피고로부터 강간당했다고 미투해 주목을 모은 후 "베넷에게 갑자기 엄청난 금전을 요구당한" 일로, 2명의 교우 관계는 끝을 맞이했습니다.

성명에 따르면 베넷은 당시 심각한 경제 문제를 안고 있었고, 아르젠토에게 금전을 요구하기 전에 자신의 가족에게도 거액의 손해 배상을 요구하는 소송을 당했다고 합니다.

아르젠토에는, 교제 상대였던 인기 요리사의 고 안소니 부르뎅(Anthony Bourdain)이 베넷에 의해 2명의 악명이 퍼지는 것을 우려. 두 사람은 도움을 요청하는 베넷의 요구에 연민을 가지고 응하기로 결정, 보데인과 베넷은 두 사람이 서로의 인생에 더 이상 간섭하지 않는 것을 조건으로 경제 지원했다고 주장했습니다.

베넷은 그 동안 이 사건을 공개적으로 말할 수 없었던 것은 "창피해서 무서웠기" 때문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는 사진 공유 사이트 '인스타그램(Instagram)'에 글을 게시하고 "처음에는 발설하지 않았다. 나에게 나쁜 짓을 한 사람에게 개인적인 사건으로 처리했다. 그렇지만, 그녀가 피해자로 나서자, 트라우마가 되살아났다"고 적었습니다.

지금까지 이에 대해 공개적으로 이야기하지 않았던 것에 대해서는 "일반 사람들의 화제가 되는 것은 부끄러 웠고 무서웠다"고 설명했습니다. 당시는 "자신의 이야기를 공표해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할 마음가짐이 되어 있지 않았기" 때문에 "자신이 납득할 만한 방식으로 정의를 찾고자 했다"고 회고했습니다.

또한 "과거에 일어난 사건에 대해, 10대 소년의 관점에서 사람들이 이해해 준다고는 생각하지 않았다"라고 쓰고 있습니다.


두 사람이 누워있는 모습을 담은 '침대 셀카'도 새로 등장했는데 TMZ는 소식통을 인용해 이 사진이 두 사람이 성관계를 한 후에 찍은 사진이라고 전했습니다.

결국 아시아 아르젠토는 성관계 사실을 인정했지만 강간은 아니었다고 해명했습니다.

지미 베넷은 “아르젠토가 미성년자인 나에게 샴페인을 건넸으며, 호텔방에 들어서자마자 나에게 키스를 퍼부었다”고 밝혔지만 아르젠토는 방송을 통해 “베넷이 오디션 준비를 도와달라는 부탁해 응했을 뿐”이라며 “베넷이 나에게 키스를 하고 내 몸을 만지기 시작했다. 그는 나에게 이제껏 내가 느껴왔던 엄마와 아들의 관계가 아니라 호르몬이 치솟는 소년으로서 다가왔고, 나는 그 자리에서 얼어붙었다”고 베넷과 정반대의 주장을 펼쳤습니다.

그리고 “이후 베넷에게 왜 그랬는지 이유를 묻자 그는 12살일 때부터 나에 대한 성적 판타지를 가지고 고백했다”는 말도 덧붙이며 스스로를 방어하지 못한 것이 가장 후회된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