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반응

문재인 김정은 한라산 분화구 착륙 검토 일본반응

문재인 김정은 한라산 분화구 착륙 검토 일본반응


제주도 원희룡 도지사는 10일 김정은 북한 국무 위원장의 한라산 방문을 염두에 두고 한라산 정상에서 직접 준비 사항을 점검했습니다.

원 지사는 "한라산은 자연 보호 차원에서 백두산 같은 시설을 만들 수 없기 때문에 걸어 올라가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라 불가능한 상태로, (김 위원장을 태운)헬리콥터 착륙 방안에 대해 실무적으로 두 가지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원 지사는 김 위원장이 한라산 정상에 헬기로 이동하는 것을 가정하여 두 가지 방법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백록담 분화구에 헬기가 착륙하는 경우와 성판악 코스 주변의 착륙장에 헬기가 내릴 경우입니다.

백록담 착륙 여부에 대해 전 지사는 "우선 헬리콥터 착륙 가능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고 말하며 "백록담 분화구 안에 착륙하면 백두산 천지 물과 한라산 분화구 물을 합수하고 헬기가 다시 올라올 수 있는지 등도 확인해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에 앞서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달 28일 청와대 담당 기자들과 북악산에 올라 "(김 위원장이) 원한다면 한라산 시찰도 가능하다"며 김 위원장과의 등산 계획을 꺼냈습니다.

그 후 원희룡 제주 도지사는 주간 정책 조정 회의와 논평 등을 통해 '백두산 정상에서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위원장이 보여준 비핵화와 남북 교류 협력, 평화 통일의 의지가 한라산에서 실현되는 것은 당연한 일로 김 위원장의 한라산 방문을 적극 환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원 지사는 이날 "한라산이 민족의 명산이라는 것을 실감한다. 한라산에서 핵무기가 없는 평화를 실현하는 전환점이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습니다.


TRANSGAMES

사고를 가장해 암살하기 편리한 헬기를 사용하다니 멋진 아이디어네요. 이것이라면 미국도 기뻐할 거라 생각해요.

단, 항속 거리가 매우 짧기 때문에 조종사도 죽음을 각오하지 않으면 안됩니다만, 사명감 강한 지원자는 있어요? 조금 의문입니다.

Single Girl

정비하고 있어도 헬기는 잘 추락하지

tet *****

사고 목적도 있겠네요 ~.

gce *****

북한은 스스로 헬기를 준비하는 것이 좋을 거야.

다 떨어지고 대나무 헬리콥터 상태로 관광 명소를 구경하고 싶다면 괜찮지만.

nao *****

착륙의 충격이 마그마를 자극하여 분화를 유발하면 최고인데

kei *****

김정은의 방한은 시기상조입니다. 국내에는 아직 극우 테러리스트 집단이 존재하니까 이번 방한은 삼가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해요.

のん坊

아니, 검은 전화기는 귀국이 유지 운영하는 헬기는 무서워서 타지 않을 거라 생각해요.

qua *****

갑자기 폭발이라든지도 괜찮아.

我思う、ゆえに我あり

그 체중으로 헬기가 뜰 수 있을까?

yos *****

수리온 등장이구나. 좋은 일 기대합니다

(역주: 수리온은 마린온 추락사고 이후 비행이 중단된 헬기)

jpn ****

그런 함정에 걸리지 않을 것입니다.

hea *****

조금 이르지만 통일 축하합니다!

이제 완전히 레드팀의 일원이네요!

nao *****

경박한 사람이 많은 나라구나.

jap *****

이번에는 한라산 다음은 다케시마일 것이다.

asa ** t ****

꼭 한국 순수 국산 명품 공격 헬기 '수리온'을 사용하십시오.



bbb *****

분화구 속까지 안내한 뒤 ,,,

一郎

분화구에 추락했으면 좋겠다

출처: https://headlines.yahoo.co.jp/hl?a=20181111-00000005-cnippou-kr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