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호박 다이어트 효능 효과 칼로리

호박 다이어트 효능 효과 칼로리

Gourd Diet Effects



오이를 닮은 여름 야채 호박, 이탈리아 요리와 프랑스 요리 등에서 사용되고 있는 장면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쉽게 볼 수 있는 야채지만 그 효과 효능은 의외로 우수합니다. 더위로 체력을 빼앗기는 더위를 예방·완화되거나 피부 트러블을 방지하는 피부 미용에도 효과를 보이는 등, 모든면에서 활약하는 만능 채소입니다.


호박다이어트가 좋은 이유는 저칼로리이기 때문입니다.


호박의 칼로리는 100g 당 약 14.1kcal로 체중 감량에 최적입니다. 또한 껍질을 벗기지 않고 그대로 먹는 방법, 잘라서 구워먹거나 둥글게 잘라 부치는 등 다양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요리에 응용하기 쉬운 재료이기 때문에 먹는 방법을 바꾸면 쉽게 싫증나지 않습니다. 호박을 사용하여 여러가지 레시피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호박다이어트는 건강에도 좋습니다. 호박에 들어있는 비타민C와 베타카로틴(비타민 A)은 사람의 면역력을 높이는 작용이 있습니다. 면역력이 높아지는 것으로, 감기에 잘 걸리지 않고 부상이나 질병의 치유를 촉진, 피로 회복이 빨라지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적극적으로 몸을 치유, 면역을 강화하는 호박의 효과는 더위로 체력이 떨어지는 더위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감기 예방에도 괜찮으니 겨울에 먹어도 좋죠.



빈혈 예방 & 항산화


호박을 먹으면 혈액을 만들어내는 것을 촉구하고 빈혈을 예방·완화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호박에는 엽산과 비타민B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엽산은 적혈구를 생성하고 비타민 B와 함께 조혈 작용을 발휘합니다. 철분도 들어있기 때문에 빈혈 예방에 안성맞춤입니다.


생리 중이나 임신 중인 여성은 특히 빈혈에 걸리시 쉬우므로 적극적으로 호박을 재료로 이용하여 봅시다. 


베타카로틴은 "항산화 작용"이 있으며 세포가 손상되거나 쇠퇴하는 것을 막는 기능이 있습니다. 세포 단위로 건강을 지킴으로써 혈관이 손상되는 것을 방지하고 혈액 순환이 좋아집니다.



그리고 면역력이 올라가고 외부 손상에 강해지며 뇌와 신체의 노화를 억제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생활습관병의 예방과, 감기나 컨디션 불량의 예방·완화 등 ... 전반적인 건강을 가져다줍니다.


사람이 가지고 있는 항산화 작용은 나이가 들수록 약해져갑니다. 그래서 적극적으로 항산화 작용을 가진 음식을 먹을수록 안티에이징에 연결됩니다.


평소의 식생활이 치우쳐있다면 호박을 도입하는 것은 어떻습니까? 호박다이어트는 물론 건강·미용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