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백인우월주의 단체 KKK단(Ku Klux Klan), 흑인도 가입 가능?

 

백인우월주의 단체 KKK단(Ku Klux Klan), 흑인도 가입 가능?

The Ku Klux Klan opens its door to Jews, homosexuals and black people in bizarre recruitment drive

 

  • 백인 지상주의 그룹 Ku Klux Klan은 새로운 클랜으로 거듭난다

  • 창설자는 유대인, 흑인, 게이 그리고 히스패닉까지 받기를 원한다

  • 새 이름은 Rocky Mountain Knights로, '강한 미국(a strong America)'을 위해 세운다고 주장

  • 신입은 하얀 로브와 마스크, 원뿔 모자를 착용

 


 

폭력적인 인종차별로 악명 높은 미국 비밀결사 Ku Klux Klan, 이른바 KKK단이 한때 박해 대상이었던 흑인과 유대인, 동성애자, 히스패닉에게도 문호를 연 새로운 클랜으로 거듭나고자 한다는 소식입니다.

 

이 신생 단체의 이름은 '록키 마운틴 나이츠(Rocky Mountain Knights)'로, 설 립자 존 아바르(John Abarr)는 "백인 우월주의는 과거의 것. 불모의 증오가 아닌 [강한 미국]의 구현을 목표로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새로운 KKK는 아바르가 '유색인종의 발전을 위한 전국 협회(National Association for the Advancement of Coloured People)'와 만난 것이 계기인 듯 합니다.

아바르씨는 그 단체는 훌륭하며, 개별적으로 단체를 조직할 필요성은 느끼지 못했지만, 회원에게서 그로 인해 자신의 정치 경력에 변화를 이루고자하는 비판을 받고 있습니다.

임페리얼 위저드 오브 더 KKK(Imperial Wizard of the KKK)의 브래들리 젠킨스(Bradley Jenkins)는 KKK의 정관의 모든 측면을 위반하려고 했다. 자신의 정치 경력을 추구하려고 KKK를 감추려는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단체는 반유대주의 단체의 명예훼손 방지 조합과 민권 사무소 남부 빈곤 법률 센터에서 선동 그룹으로 인정했습니다. 그럼에도 이미 가입에 관심을 가지는 흑인이 있다고 합니다. 새로운 KKK의 가입 요건은 18세 이상일 것, 그리고 미국 태평양 북서부에 거주할 것입니다.

 

첫번째 클랜 KKK단은 1865 Tennessee주 Pulaski에서 6명의 미국 연합군 육군 퇴역 군인에 의해 설립됐습니다. 미국 재건기에 많이 발생한 폭동과 더불어 남부 각지에 유사 단체가 확산했습니다. 이윽고 흑인과 백인 공화당원에 대한 협박과 폭력을 수단으로 백인우월주의의 회복을 목적으로 한 활동을 할 수 있게 됐습니다.

오늘 날 KKK는 KKK의 이름을 딴 쌍방에게는 직접 관련 없는 소규모 단체로 이뤄져 있으며, 비밀주의와 독특한 유니폼이 특징입니다. 그 구성원은 5,000~8,000명 정도입니다.
덧붙여, 이 극우 단체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지금도 흰 로브, 마스크, 원뿔 모자를 착용해야 하고 의식에 참여하는 것이 의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