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다이어트할때 간식 간단한 메뉴 목록

다이어트할때 간식 간단한 메뉴 목록


스타일 유지를 위해 매일 식사 제한이나 칼로리 제한을 하면 당장 식욕이 폭발할 듯한 순간이 있습니다. 아무리 다이어트에 몰두하려고 해도 간식 없이는 살 수 없다는 당신을 위해 다이어트할때 간식 간단한 메뉴 목록을 소개하겠습니다. 먹고 싶지만 살찌고 싶지 않다는 당신은 꼭 참고해보세요.


1. 비터 초코 무설탕 초콜릿 

다른 한편으로는 비만 원인이라고 불리는 초콜릿이지만, 당 질량이 매우 적은 비터 초콜렛, 무설탕 초콜릿이면 살이 잘 안 찌기 때문에 그다지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초콜릿에 풍부한 폴리페놀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비만의 원인이 되는 나쁜 콜레스테롤의 증가를 억제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비터 초코에는 평소보다 많은 폴리페놀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는 물론, 건강식으로도 괜찮습니다.



2. 과일

매우 친숙한 음식이면서 몸에 좋은 음식으로 잘 알려진 과일. 풍부한 비타민, 미네랄과 항산화 작용으로 미용에 좋은 것은 물론이고, 그 풍부한 비타민과 미네랄은 지방 연소 성분인 카르니틴의 합성을 촉진하고 체내의 수분을 배출시켜 기초 대사를 촉진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항산화 물질은 비만과 지방 축적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몸 밖으로 배출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더욱이 포만감을 주니 좋고, 변비 개선 효과가 있는 식이섬유가 영양소의 흡수를 온화하게 하고 지방 축적을 최소화하는 방안을 줍니다. 이만큼 다이어트 효과를 내포하고 있어 살 안찌는 간단한 메뉴입니다.




3. 견과류

유명한 비만 대국으로 알려진 미국에서 실시된 연구에서 아몬드, 호두, 캐슈, 피스타치오, 개암 등 견과류를 먹는 사람은 견과류를 먹지 않는 사람보다 고혈압 위험이 낮고, 또한 체중이 2kg, 허리가 2cm 적다는 사실이 판명됐습니다. 견과류에는 몸에 좋은 기름인 불포화 지방산, 그리고 항산화력이 높은 비타민E가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납득가는 결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덧붙여서 아몬드는 지방 흡수에 기여하는 리파아제의 작용을 효과적으로 억제해주기 때문에 특히 다이어트할때 간식으로 좋은 메뉴입니다.



4. 치즈

면역력 향상과 피부질 향상, 안티에이징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비타민A가 풍부하게 들어있는 치즈는 피부 미용에도 좋지만, 지방 분해를 원활하게 하는 비타민 B2도 풍부해서 다이어트할때 간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5. 오징어

칼로리가 낮은 데다 씹는 시간이 걸려 포만감을 얻기 쉬워 다이어트에 아주 적합합니다. 게다가 오징어에는 풍부한 단백질이 있어 다이어트 중에 발생하기 쉬운 단백질 부족으로 인한 근육량 감소를 억제하는 작용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중에 간식을 참을 수 없게 되면 위의 음식들을 선택해 보는 것은 어떻습니까. 덧붙여 간식 시간은 저녁 폭식을 예방해주는 오후 3시가 이상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