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반응

북한 단거리 발사체 발사

북한 단거리 발사체 발사



북한이 26일 새벽 동해를 향해 단거리 미사일을 발사 한 것은 한국에서 31일까지 실시되는 한미 합동 군사 훈련에 맞서는 독자적인 군사 훈련의 일환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만 북한 측이 미국을 지나치게 자극하는 것을 피하기 위해 미국령인 괌 앞바다에 발사하는 것을 자제했다고도 하지만, 한반도 정세의 진정을 위한 관계 각국의 대치는 계속됩니다. 


이번 비행체에 대해 미 태평양 군은 1발은 실패했으나 2발은 실패가 아니라 약 250킬로미터 비행했다고 발표, 또 안보리 결의 위반인 '탄도 미사일'이 아니라 단순한 '미사일'이라고 표현을 바꿨습니다. 


한편, 한국 정부는 "개량형으로 300 밀리 다연장 로켓포"라고 밝혔습니다. 정부 당국자는 "북한의 로켓포는 개량이 계속 진행되고 있으며, 이번 시험 발사에 의해 비거리를 50킬로 정도 늘린 것 아니냐"는 관측입니다. 현재는 분석 단계며 며칠 후 한미 등 관계국이 협의하여 결론을 낼 것으로 보입니다. 



북한은 7월 28일 대륙 간 탄도 미사일(ICBM) '화성 14 ' 발사 이후 약 1개월에 걸쳐 도발 행동을 하고 있었습니다. 지난 9일 중장거리 탄도 미사일 '화성 12' 4 발을 미국령 괌을 향해 동시에 발사할 것을 고려하고 있다고 발표한 후에도 김정은 조선 노동당 위원장은 "미국의 행동을 좀 더 지켜본다"고 태도를 보류.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김 위원장이 "존중하기 시작했다"고 말하며 "뭔가 긍정적인 일이 일어날지도 모른다"고 발언, 긴장은 다소 느슨해져 있었습니다.


이번 북한 단거리 발사체 발사도 한미 합동 군사 훈련을 전개하는 가운데 대항 조치를 취하면서 필요 이상으로 긴장을 고조하지 않도록 수준을 조정했다는 견해도 나오고 있습니다. 한국 청와대 고위 관계자도 이번 비행체에 대해 "로켓포든 미사일이든 ICBM은 아니었다는 것이 중요하다"고 지적했습니다. 이번 발사는 정상적인 훈련의 일환으로 보고 냉정한 대응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다만 북측은 조선 노동당 기관 '노동 신문'(전자 판)에서 26일 김 위원장이 군의 특수 작전 부대를 지도했다고 사진과 함께 크게 보도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인민군은 서울을 단숨에 점령해서 남조선을 평정할 생각을 가져야 한다"고 호소했습니다. 25일 자 논평도 "남조선의 합동 군사 연습의 강행은 우리에 대한 용납할 수 없는 도발"이라고 비판했습니다. 김정은은 앞으로도 긴장 상태는 유지하면서 때로는 대항 조치로 맞설 자세를 무너뜨리지 않고 있습니다.




북한 단거리 발사체 발사 일본반응 Japanese Netizens reaction



愛国左翼

괌 앞바다는 자제지만 동해는 여유입니까

그러다 일본 착탄은 여유 있게 할듯한 것은 자연적인 추세



peg *****

검은 전화기 군은 겁먹었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체면이 서지 않고 고육지책

다음 기회는 9월이군요!



くるる

일본 영토에 떨어져도 일본은 아무것도 보복하지 않을 것 같은 생각이 든다.

미국도 트럼프가 엉망이고 일본도 진지하게 생각할 때가 왔다.



ike ***** 

아하하, 트럼프가 무서워서, 괌 앞바다는 안된다, 하지만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국내적으로 체면이 서지 않기 때문에, 

트럼프가 화내지 않는 정도의 일을 한 거죠.



fs1 ***** 

할 수 있는 것은 없지요 ~



tka ***** 

영해는 아니지만 배타적 경제 수역에 떨어졌을 때 미국, 러시아, 중국이라면 속공 반격하는 것일까.



あらにし蘭

역시 제어하고 있다. 문제는 북이 ICBM 기술을 완성시켜버리면 어떻게 될까하는 것이다. 

지금 쏘지 않으면 트럼프는 기뻐하지만, 그 반응이 목적이라면 어떻게 해?



ken ***** 

괌에 쏘면 순식간에 끝나는 것은

김정은도 알고 있던 것 같아

자멸의 길을 선택할 순 없지



mos ***** 

북한이 겁먹었다고?

100 명 이상 납치되어도 군사 행동에 옮기기는커녕 최근 협상조차 하지 않는 모국 정부가, 이상 허접이라고 생각하지만.



mazzaro 

미국을 적으로 할 생각 따위 없고 처음부터 괌 근해에 미사일 발사할 생각 따위 없어.

어디까지나 성능!

하지만 일본에 대한 공격 능력은 있으니까, 대책은 만전해 두지 않으면.



cuc ***** 

어쩐지 최근 미국의 언동 보면 상당히 약세지?

북한을 핵보유국으로 인정해 버리는 것은 아닐까?

레드라인이 멀어져 버린 것 같다.

트럼프는 결국 아무것도 할 수 없는 것이다.



mih ***** 

이래저래 시간이 지나 핵 개발이 진행된다.

근본적인 것을 모르는가? 생각한다.



kik ***** 

자제? 위축?

아니, 흥정 아닌가?

지금 얌전하게 있으면, 트럼프는 아무것도 하지 않을 것이 알고 있었다.

놈이 핵미사일을 포기할 리가 없다.

완성까지의 시간 벌기가 가장 무섭다.



喪黒福造 

그렇다면 ~ 자제 밖에 없지요.

한미 합동 연습이 한창인데 괌에 날리면

연습이 실전이 돼버리니까요.

글쎄, 미니 미사일 날리는 것이 그나마 저항이구나.

하나는 실패한 것 같지만 ...



nam ***** 

노린 곳에 착탄하고 있는 거니?

그런 기술이 있을 경우 위협이 되지만 없는 것도 무서워 (웃음)



출처: h ttps://h eadlines.yahoo.co.jp/hl?a=20170826-00000091-mai-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