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반응

버지니아 비상사태 선포 샬러츠빌 시위

버지니아 비상사태 선포




미국 버지니아 주(州) 샬러츠빌에서 백인우월주의자들의 시위가 폭력으로 얼룩져 비상사태가 선포됐습니다.


미국 언론에 따르면 현지시간 12일 최대 6000 명으로 추정되는 시위대원들이 샬러츠빌에 있는 이멘서페이션 파크에 모여 나치 상징 깃발을 흔들고 '피와 영토' 등의 구호를 외치며 시위를 벌여 버지니아 비상사태 선포가 내려졌습니다.



일부는 극단적 백인우월주의단체인 '쿠 클럭스 클랜(KKK)' 휘장을 든 모습도 잡혔으며, "다양성은 집단 사기"라는 구호가 들렸습니다.


이 시위는 이멘서페이션 파크에 있는 로버트 E.리 장군 동상을 철거하기로 한 것에 항의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리 장군은 옛날 남북전쟁 당시 남부연합군을 이끈 인물입니다.


토요일에 샬러츠빌(Charlottesville)에서 열린 백인 민족주의 집회에서 적어도 1명이 사망했다는 소식입니다. 





버지니아 비상사태 선포 해외반응


Augustus Caesar

우리의 유산을 사랑하는 백인을 반대한다면 당신은 백인에 대한 인종차별 주의자입니다.


Gary Haze

흑인들은 얼마나 인종차별주의자인가, 그리고 어리석은 도피 자유주의 좌익 백악관은 "인종차별 주의자들, 집에 돌아가라"고 외치는 말을 들어봐! 흑인 형제인 Antifa(안티파: 페미니즘을 옹호하는 반파시스트 단체)는 공개적인 인종차별주의자다. 넌 언론의 자유를 요구할 수 없으며, 다른 사람들은 네가 바보처럼 세뇌당하지 못하게 막을 수 있다.


Michael T. Murray23 분 전

그래서 적대자는 우리의 합법적인 집회를 방해하고 사람들이 우리의 정당한 재산을 제거하는 것에 관해 논의할 수 있는 합법적 인 집회를 방해한 다음 우리 땅에 단호하게 서 있는 동안, 백인들한테 집으로 가라고 외치기 시작하는 건가? 우리는 어디에서나 우리 땅에 있다!


ozsem

대부분의 폭력은 왼쪽에서 오지만, 이번엔 양쪽이 폭력을 야기했습니다. 


Marcial Ramos

나는 자유주의자들이 안전한 공간과 분리를 사랑한다고 생각했는데.


Chris Wyett

신사 숙녀 여러분,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나라입니다!


Sagans Run

검은 옷을 입은 저 경찰들이 여름 더위에서 구워지는 걸 모르겠어? 그 녀석들은 여름에 밝은 색의 옷을 입어야 열 소모를 막을 수 있다.


jimmmmybrady

왜 저 아이큐 낮은 흑인은 자기 나라에서 연설하지 않는가? 게으른 거머리.


Bill Baxter

나는 폭력적인 백인 민족주의 집회가 있다고 들었지만, 내가 본 건 화가 난 군중들이 작은 백인 집단을 둘러싸고 저주하고 위협한다고 외치는 모습이다.


Am Me

나는 많은 백인들이 다른 종족들에게 빚진 것처럼 느낀다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교육자를 포함한 많은 사람들이 비 백인들이 노예가 되고, 땅을 훔치고, 식민지화되고, 대량 학살을 저지른 것을 모르고 있기 때문입니다. 학교에 관해서는 거의 배우지 않으며, 많은 사람들은 단지 그것을 저지른 게 백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자기 증오로 이어집니다. 그래서 "백인성 파괴" 수업이 있는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백인만이 나쁜 일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출처: 유튜브 One dead and 19 hurt as car mows down anti-fascists at white nationalist rally: Driver 'intentionally' accelerates into crowd and is arrested after riot cops use tear gas to break up violent clashes in Charlottesvil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