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양배추즙 효능 효과 복용법

양배추즙 효능 효과 복용법


양배추에는 식이섬유와 비타민U, 비타민C 등의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비타민U는 위산 분비를 억제해 위장과 창자의 점막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효과가 있어 위궤양이나 십이지장 궤양 예방 및 개선에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양배추즙 효능을 소개하겠습니다.



1. 변비 해소 

양배추즙에는 식이섬유가 많습니다. 식이섬유는 인간의 몸에서 소화 할 수 없는 영양소입니다. 따라서 장에 들어온 음식물을 배출하는 연동 운동을 촉진합니다. 



2. 위장의 점막을 건강하게 유지

양배추는 위장의 기능과 위 점막을 정상적으로 유지하도록 해주는 비타민U가 풍부합니다.

비타민U는 위산의 분비를 억제하여 위장의 점막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위궤양이나 십이지장 궤양을 예방·개선하는 것도 양배추즙 효능이라 할 수 있습니다.

위궤양·십이지장 궤양은 스스로의 위액에 의해 위장이 녹아 상처가 나는 병입니다. 처음에는 위장과 십이지장의 점막이 손상되는 정도지만 진행하면 위장과 창자에 구멍이 뚫릴 수도 있습니다.

비타민U는 위장의 점막을 복구하는 단백질의 합성을 활발하게 하고 상처난 점막을 치료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따라서 위장 점막의 신진대사 를 활발하게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또한 위산 분비를 억제하여 위장 점막의 부담을 경감시켜 위궤양이나 십이지장 궤양의 예방·개선으로 연결됩니다. 비타민U는 시판되고 있는 위장약에 포함되기도 하는 성분입니다. 





3. 피부염 예방

양배추즙 효능에는 피부염 예방도 있는데, 피부 미용 비타민이라고도 하는 비타민C가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비타민C는 콜라겐 생성에 필수적인 성분으로, 콜라겐은 피부의 탄력을 유지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C는 기미의 원인인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막는 기능도 있습니다.



4. 동맥경화 예방

식이섬유는 여분의 콜레스테롤을 흡착하여 체외로 배출시키는 기능이 있습니다. 따라서 혈액의 콜레스테롤이 걸쭉해져 동맥경화를 유발해 그로 인한 뇌경색 등이 생기는 것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012


5. 스트레스 해소 효과

스트레스는 불안과 긴장 등 정신적인 스트레스는 물론 자외선이나 담배, 피로, 수면 부족 등의 원인으로도 발생합니다. 인간은 스트레스를 느낄 때 체내에서 비타민C를 많이 사용합니다. 체내의 비타민C가 부족하면 스트레스에 약해져 심신의 부진으로 이어집니다.

비타민C를 섭취하고 체내의 비타민C 부족을 해소함으로써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습니다.


복용법

양배추즙 200ml를 식사와 식사 사이 하루 세번 이상 마셔줍니다. 시중에 판매하는 제품은 복용법이 적혀있으니 따르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