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토픽

스윙스 가사 논란 최진실 딸 최준희 발언

starlucky 2017. 3. 29. 11:33

스윙스 가사 논란 최진실 딸 최준희 발언



故 조성민 딸 최준희가 래퍼 스윙스의 가사에 대한 불편한 심경을 밝혔습니다.


스윙스는 지난 2010년 7월 래퍼 비지니스 앨범 수록곡 중 '불편한 진실'이라는 곡에서 "불편한 진실? 너흰 환희와 준희 진실이 없어 그냥 너희들 뿐임"이라는 가사를 써 비난을 받았는데요. 이에 최준희도 "상처를 짊어지고 가는 건 나랑 오빠인데 다 과거일 뿐인데 왜 그러느냐는 말이 이해가 안간다"고 SNS에 적었습니다. 또 스윙스 때문에 고등래퍼도 안보고 왠만한 랩 분야는 잘 안본다는 글도 덧붙였습니다.




최준희양은 고 조성민과 최진실 사이에서 태어난 딸입니다. 조성민과 꼭 닮은 얼굴인데요, 아프리카 방송에 나왔을 때 엄청난 악플이 있었습니다. 가수가 꿈이었지만 현재는 악플 때문에 꿈을 포기했다고 밝혔습니다. 개인적으로 아프리카 TV는 갑질 논란과 선정성 때문에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거기 나가지 않기로 한건 현명한 선택으로 보입니다.



아버지인 조성민은 당시 최준희를 임신하고 있던 최진실을 폭행해서 경찰에 의해 현행범 체포, 9월에 합의 이혼했습니다. 최진실 사망 이후 아이들의 친권을 조성민이 주장했는데 이 경우 아이들이 물려받은 최진실의 재산을 조성민이 관리하게 되므로 말들이 많았습니다. 그러나 결국 조성민도 2013년 1월 6일 애인에게 이별을 통보받고 자살하면서 유산을 누나인 조성미에게 넘겼습니다. 또 최진실의 동생인 최진영 역시 정신적으로 많은 고통을 받고 2010년 3월 29일 자살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