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반응

스페인, 근무시간 중 낮잠 관행 폐지 추진 해외반응

 

스페인, 근무시간 중 낮잠 관행 폐지 추진 해외반응


스페인에서는 근로자들이 낮잠(시에스타)을 자는 좀 특이한 전통이 있습니다. 그런데 스페인 총리 마리아노 라호이가 이 낮잠 관행을 폐지하고 대신 근무시간을 2시간 단축하는 방안을 추진 중입니다. 보통 스페인에선 오전 10시까지 출근하고 오후 2시까지 근무한 뒤, 점심 식사를 하고 낮잠을 잔 뒤, 오후 8시에 퇴근하는데요. 이렇게 되면 오후 6시에 퇴근할 수 있도록 하는 셈입니다.

원래 이 낮잠 풍습은 스페인의 뜨거운 햇볕을 피하기 위함인데요. 그러나 여느 유럽 선진국보다 노동 시간이 긴데 비해 생산성은 낮아 문제시 됐고, 따라서 낮잠을 폐지하게 된 것입니다.

 

[해외반응]


Wands, Glasgow, United Kingdom
아니 이건 안돼요... EU가 문화에 대해 이러쿵 저러쿵 할 수는 없습니다!!!


Pech, Plymouth, United Kingdom
더운 나라에서 일한 적 없는 대부분은 이걸 이해못할 겁니다. 무더위에는 피로가 상당합니다.


simply irresistible, Amanda, United States
3시간 낮잠? 유치원생 같은 소리.


PleaseSit, The Moon, United States
하하, 그들은 일해야 마땅하지만, 그들은 시에스타보다 자신들의 삶 자체를 사랑해요.


cillo, madrid, Spain
유럽 연합에서... 스페니쉬는 독일처럼 할 수 없습니다.. 그저 쫓을 뿐입니다.


aeshna, manchester, United Kingdom
스페인 남부는 너무 뜨거운데 한번에 8시간이나 일하다니. 그들은 균형있게 일할 권리가 있습니다. 정부는 사람들의 삶을 빼앗으려 합니다.


cmonty, The Springs, United States
미국인으로서 말하건데, 미국처럼 돼서는 안됩니다.... 낮잠자는 문화를 포용해야 돼요. 낮잠이 당신들 문화의 일부라면 우릴 따라할 필요가 없어요!


Rosenthal79, Melilla, United Kingdom
저들의 낮잠은 고역이었습니다.. 난 저기에서 3년 살았어요..


Lucy Stockton, Stockton on teed, United Kingdom
스페인 문화를 반대하는 사람들은 질투하고 있습니다. 모두, 특히 영국과 미국은 너무 열심히 일합니다, 인생은 일을 위한 것이 아닙니다.


Barry, Melle
기후 상식에 기초하건데 시에스타는 중요한 문제가 아닙니다. 스페인의 가장 어려운 점은 고객이 적어도 불쾌감을 느끼지 않도록 인력을 보충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