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반응

방탄소년단 원폭 티셔츠 일본반응 지민 BTS 원자폭탄

방탄소년단 원폭 티셔츠 일본반응 지민 BTS 원자폭탄



지금 일부에서는 제3차 한류붐이라고 합니다. 일본, 한국, 대만 출신의 9명으로 구성된 트와이스가 일본에서도 인기입니다. 트와이스는 삐걱거리기 쉬운 한일 관계 속에서 비교적 평화적인 활동을 전개하고 지난해 NHK 홍백 가합에도 출전했습니다.


한편 방탄소년단(BTS)도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미국 타임지의 표지를 장식하고, 유엔에서 연설을 하거나 활동은 다방면에 걸친 그들이지만, 일본에서 큰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회원 지민이 "원폭 만세 티셔츠"를 입고 있던 것이 화염의 원인입니다. 


T셔츠의 뒷면에 "patriotism our history liberation korea"라는 문자와 함께 원폭의 버섯 구름 사진과 만세하는 한국 민중의 사진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원폭의 사진과 애국심 ... 한국 해방의 역사란 무엇입니까 ... 


원폭의 사진을 보면 의미는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정말 몰랐다면 해명을 해야 하는데 아무것도 설명이 없다는 것은 알고 했다고 생각도 어쩔 수 없는 것입니다. 


그들은 과거의 트윗에서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는 발언을 했습니다. 그러나 그들이야말로 역사를 망각하고 있는 것이 우스꽝스럽습니다. 원폭은 당시 일본인이었던 조선인(한국인)도 많아 사망하거나 원폭 후유증에 시달렸습니다. 반일이 지나쳐 동포의 피해를 잊은 모양입니다.


솔직히 자신이 지불하는 수신료를 원폭 피해자를 모독하는  인물에게 사용하기를 원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당연한 얘기 지요. 


팬은 맹목적인 경향이 있지만, 이번 건은 비판도 많아 열정이 식은 사람도 많습니다. 그들의 노래와 얼굴처럼 말한다면 괜찮지만 원폭티셔츠는 역시 아웃이니까요 ... 아무런 해명도 없이 홍백에 나오면, 또한 문제가 될 것이고 BTS뿐만 아니라 NHK에 대한 비판도 늘어날 것입니다. 


방탄소년단 원폭 티셔츠는 아워히스토리(ourhistory)라는 디자이너브랜드에서 절찬 판매 중입니다. 



blu ***** 

이 건으로 M 스테이션 출연이 없어지는 것은 당연하고, 홍백 출연도 없어지길 바랍니다.



ら~めん

NHK에 나오면 안돼잖아,

그런 걸 보려고 수신료 지불하는 게 아니에요,

노래도 댄스도 좋은 것은 이미 알고 있지만

일본을 너무 무시하는 그룹에게 일본 땅을 밟게 하고 싶지 않아요.

일본의 젊은 세대는 역사에 관심이 없는 사람도 많을 테지만, 이런 때일수록 제대로 다시 배우면 좋겠다.

자신들이 일본의 미래를 짊어질 테니까



lid ***** 

연예와 정치는 관계없다니 무리죠, 예능은 훌륭한 프로파간다입니다.

미국이 알기 쉬운 예



go-to-hell 

일본에서 활동하려고 하는 이유를 모르겠어.



kaw ***** 

일본에 한류 팬들이 많은 것이 슬퍼



cma ***** 

미국에서도 아직까지 원폭 투하는 필요했다,

올바른 선택이었다는 의견이 50% 가까이 존재한다.

많은 사람을 죽여도 정의는 어디까지나 전승국.

정의가 이기는 것이 아니라, 이긴 사람이 이기는 것이 전쟁.

아무런 힘도 없는 사람들에게 그렇게 비참한 결과를 가져온 것이 원폭.

아무리 패전국이라고 해도 일본 정부는

원폭에 관한 코멘트 만은 과도할 정도로 떠들고 항의해 주었으면 한다.



手裏剣

이러한 천박하고 재량도 없는 일을 아무렇지도 않게 하다니. 이를 미디어에서 본 원폭 피해자 분들의 마음을 생각하면 용서 못해! 인기가 있는 것과 다른 문제입니다.



dc2 ***** 

뮤직 스테이션 뿐만 아니라 출연 보류되기를 기도하고 있습니다.



ayk ***** 

docomo는 삼성, LG, BTS CM 왜 자꾸 내보내나요?

기분이 나빠지네요! 일본 기업이라면 곧바로 국산으로 노선 변경하는 것이 좋아요. CM 내보내도 호감도 오르지 않으면 의미없죠?



徒然なるままに

홍백으로 한류는 보고 싶지 않다. 일본의 역사 가요제에서 원폭 만세 따위 있을 수 없다.



fum ***** 

연말이 기대됩니다.

이래도 출연시키면 NHK 따위 없어져 버렸으면 좋겠네요.



mpv ***** 

M 스테를 본받아 NHK도, 방탄소년단에게 홍백 무대를 밟게 하지 마라. 적어도 일본에 경의를 표하지 않으면 일본 국민은 원하지 않는다.

원폭에 한국 국민의 만세는 있을 수 없다.



kam ***** 

프로 야구 히로시마전에서 모 구단의 팬이

원폭 떨어져라고 반복 고함쳐 사과한 일이 있죠.

일반인도 이러니까, 유명 인사가 한 일에 의견조차 내지 않는다니 있을 수 없네요




spk ***** 

3차 한류 붐? 그런 일 없을 거다!



kei ***** 

과거를 잊으면 안 된다. 그런 건 아무래도 좋아요.


항상 한국이 피해자로 일본보다 강한 입장에 위치해야 하고 취약한 일본에게는 무슨 일을 해도 된다.


그렇다면 원폭 조선인이 희생된 것도 일본 따위에 있던 것이 나쁘다.로 끝입니다.


감정이 향하는 대로 비판하고 확대하면 헤이트 스피치라고 해서 어느 정도 냉정하게 말하지 않으면 코멘트가 지워지지만,

그들의 사고 회로를 냉정하게 생각하는 것은 무리예요.


근본적으로 생각이 너무 차이납니다.



TMYSE 

이번 건은 변명의 여지가 없겠지. 근본 사상을 가지고 있지 않다면 일부러 이런 셔츠 입지 않을 것이며(라고 할까 이런 셔츠가 있는 것 자체가 놀라움이지만). 미국은 자국의 내정과 정치를 비판하는 연예인이나 스포츠 선수도 있지만 한국의 경우는 자국의 정당성을 주장하고 타국을 폄하하는 표현을 한다. 민간 교류와 정치와는 다르다고 자주 말하지만 징용공의 건도 여기까지 오고. 나는 한국 가수의 노래 듣고, 스포츠 선수를 응원할 생각이 들지 않는데.



モンクノ叫び

만약 홍백에 나올 거라면 수신료는 돌려줘.



출처: https://headlines.yahoo.co.jp/article?a=20181109-00551263-shinch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