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반응

518 광주 계엄군 성폭행 사과 정경두 국방부 장관 일본반응

518 광주 계엄군 성폭행 사과 정경두 국방부 장관 일본반응


한국정부는 7일, 1980년에 일어난 반정부 시위 '광주 사건'을 군이 진압했을 때, 군인들이 여성에게 강간과 성폭행을 일삼았다는 것을 인정하고 공식적으로 사과했다.

정경두 국방부 장관은 기자 회견에서 1980년 남서부의 광주에서 일어난 민중 봉기 때 군인들이 무고한 여성에게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고통"을 입혔다며 고개를 숙였다.

한국 정부는 최근 조사에서 17건의 성폭행을 확인했다. 피해자 중에는 10대 소녀와 임산부도 포함되어 있었다고 한다.

다만, 피해자의 일부는 사과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고 반발하고 있다. 강간 피해자 김손옥 씨는 범죄를 저지른 군인이 "그에 맞는 처벌"을 받지 않으면 "수백만번 사과"도 가치가 없다고 말했다.


1979년 당시 전두환 대통령이 군의 실권을 잡자 군은 1980년 전국에 계엄령을 선포했다. 한국 남서부의 광주는 이 계엄령에 반발하는 항의 운동의 중심지가 되었다.

한국의 공식 기록에 따르면, 시위에 대한 군의 폭력적인 단속으로 200명 이상이 사망 또는 행방불명 되었다. 성폭행도 널리 일어나고 있었다고 오랫동안 의심받아 왔지만, 이 문제는 부각되지 않았다.

그러나 2017년 대통령에 취임한 진보파 문재인 씨는 광주에서의 학살에 대한 조사 재개를 약속했다. 올해 5월 김씨가 광주 사건 당시 강간당했다고 나선 것에 성폭행에 대한 상세한 조사가 지시되었다.

정 국방 장관은 7일, 강간, 성폭행, 성적 고문에 대한 군사 개입을 조사 확인했다고 발표했다.

"정부와 군 대신 내가 깊이 고개를 숙여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깊은 상처와 고통을 입은 무고한 피해자에게 사과하고 싶다"고 정씨는 말했다.

이낙연 총리도 6일 사과했다.

이씨는 "부당하게 동원된 국가 권력이 여성의 삶을 짓밟은 (중략) 설명할 수 없을 정도로 심하게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dor*****

배상도 해야지요.

앞으로 피해자가 더 나올 거라 생각합니다만.

bun *****

지금도 하고 있으니까 역사는 반복되지요.

ハナカラウドン

베트남에는 사과 안 해?

nao *****

인구는 일본의 절반인데, 강간은 일본의 배 이상! 이 사실을 알고 가길 바란다

|

예 배상을 한사람 한사람에게 하세요. 사망한 사람의 가족한테도 주세요. 당연하지요.

lrq *****

미디어는 국제적으로 보도했으면 좋겠다

(˚ Д ˚) ...

패전시 일본인에게 어떤 행동을 취했는가? 알만 하다.

ᕦ (ò_ó) ᕤ

동상 세워라.

nak *****

미래 지향적이 아니라 과거의 원한 뿐이군요.

mow *****

자국의 불상사는 피해자가 적은 편입니까?

위안부 이상으로 많은 것은 아닌지?


kyo *****

일본탓 하지 마세요

みーちゃん

배상 책임은?

사과만으로는 끝나지 않죠.

동상을 만들고 외국에 퍼뜨려야죠.

매춘부와 동급으로 해주지 않으면 불공평 것입니다 (^ ω ^) ...

n2g *****

위안부 씨, 사과만 하면 됩니까?

mgd *****

위안부 문제는 사실 당신들이 일으킨 거 아닌가요?

Mars

배상은 일인당 1억이죠?

did *****

이것이 당신들의 본질입니다.

출처: https://headlines.yahoo.co.jp/hl?a=20181107-00000038-jij_afp-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