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인스타그램 인기 얻는 방법 유명인이 되자! Instagram

인스타그램 인기 얻는 방법 유명인이 되자!


인스타그램(Instagram)에서 인기인이 되기 위해서는 콘텐츠의 충실이 필수적입니다. 그러나 맹목적으로 사진을 게시하는 것만으로는 인스타그램에서 인기를 얻을 수 없을 것입니다. 인스타에서 인기를 얻기 위한 5가지 조언을 소개합니다.



1. 좋은 사진을 꾸준히 게시 


낮은 품질의 사진을 게시하면 유명해질 수 없습니다. 인스타는 전 세계적으로 4억명 이상이 이용하고 있는 괴물급 SNS이므로, 낮은 품질의 사진은 매일 게시해도 인기는 커녕 다른 사진에 묻혀 존재감이 없습니다.


원래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는 사람 대부분은 자기 사진을 게시하는 재미보다 다른 작성자의 사진을 따르고 자신의 페이지 타임라인에 올리고 싶어하는 욕망이 더 큰 사람이 많습니다. 따라서 인스타그램에서 인기를 얻기 위해 게시하는 사진은 전용앱으로 크기를 갖추고 피사체가 사각형 프레임에 맞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거기에 필터로 보정해 예쁘고 보기 좋은 사진으로 가공하는 것입니다. 인스타는 기본적으로 다수의 필터 기능이 있기 때문에, 간단한 조작으로 색상과 밝기, 대비 및 채도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기인이 되기 위해 사진에 통일성을 갖게 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동물 사진을 게재하고 있는 계정에서 갑자기 음식 사진을 실으면 보는 측이 당혹할 수도 있습니다. 일단 게시하는 장르를 결정하면, 가능한 한 일관성을 가지고 사진을 업로드하는 것이 고정 팔로워가 늘어 인기 상승에 연결됩니다.



2. 해시 태그 활용하기


인스타그램에 올린 사진에 해시태그를 붙이면 검색될 확률이 올라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게 됩니다. 음식이면 음식 이름을, 풍경 사진이면 지명을 해시태그로 붙이는 것이 좋습니다. 꾸준히 해야 점점 인기가 올라갑니다.


그러나 한 번에 붙이는 해시태그는 많아도 5개까지가 좋습니다. 그 이상이면 소중한 팔로워에게 상스러운 느낌을 줄지도 모릅니다.



3. 인기 게시물 항목을 참고할 것


인스타그램 해시태그를 검색하면 검색 결과에 인기 게시물이라는 항목이 표시됩니다. 여기에 "좋아요"가 많은 사진이 게재되어 있습니다. 즉, 이 인기 게시물 사진에 붙어있는 주요 해시 태그를 자기 게시물 사진에 붙이면 조회수가 올라가는데 도움이 됩니다.


인스타그램의 조회수가 올라가면 필연적으로 인기 게시물 항목에 들어갈 확률도 올라가 인기인이 되기 좋은 환경이 조성됩니다. 인스타그램의 인기 게시물 항목에 장시간 게재되면, 팔로워와 좋아요 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해 인기의 대폭적인 향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주요 해시 태그를 사용할 경우 게시물 사진도 그에 걸맞는 것이 아니면 안됩니다.



4. 다른 사용자를 적극적으로 팔로우하고 코멘트, 그리고 좋아요 누르기


공유가 힘든 인스타그램에서 유일하게 자신의 사진을 다른 사람에게 확산할 수있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을 팔로우하여 자신의 계정 존재를 인식하고 프로필란을 보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좋은 사진을 게시하면 상대도 따르는 사람이 늘어나 유명해질 것입니다. 


따라서 인스타그램의 사용자 사이의 연결을 반복함으로써 서서히 유명세를 얻는 것입니다. 100번 좋아요를 원한다면 1000번 좋아요 해야한다는 말도 있을 정도로 좋아요를 누르는 것은 자신의 존재를 알리는 의미로도 인기가 얻기 위해서 중요한 것입니다.



5. 광고 분위기를 내지 않는다


인스타는 어디까지나 사진이 메인이며, 문자나 광고는 거의 필요하지 않습니다. 만일 인스타에서 상품이나 음식을 소개하고 싶은 때도 함부로 설명 사항을 기입해서 보는 사람이 광고라고 느끼는 것을 좋지 않습니다.


광고 촬영된 사진이라고 생각되지 않도록 자연스러움을 의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맛있는 음식이라면 사진만으로도 충분히 매력이 전해집니다. 불필요한 문자는 사진의 가치를 떨어뜨릴 뿐입니다. 그렇게 되면 인기가 길은 멀어집니다.


이처럼 인스타그램에서 인기를 얻는 방법은 많이 있습니다. 모든 것을 활용하면 효과적으로 사람을 모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인스타의 세계는 인생과 마찬가지로 쉽게 절대적으로 인기를 얻을 수는 없습니다.


귀찮다고 소홀히 하면 아무리 좋은 사진을 보유해도 열람자수는 증가하지 않습니다. 물론 인기도 멀어집니다. 꾸준히 꾸준히 보충을 해나가는 것으로 조금씩 인정되는 것입니다. 위 5가지를 꾸준히 한다면 분명 어떤 변화를 느낄 수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