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노니 성분 염증에 효과 카페인 없는 노니쥬스

노니 성분 염증에 효과 카페인 없는 노니쥬스

Noni Effects, Ingredients 



이리도이드 배당체(iridoid)  

이리도이도는 파이트케미컬(식물 유래의 영양소와 화합물)의 일종입니다. 노니에 포함된 이리도이도에는 항산화 작용과 세포 복구 작용, 해독 작용 등이 확인되고 있습니다. 노니에는 23종류의 이리도이도가 있습니다. 


스코폴레틴(Scopoletin)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순환을 좋게 합니다. 혈압을 정상으로 되돌려 심장의 부담을 완화시킵니다. 또한 항균·살균과 염증, 통증에도 작용합니다. 항히스타민으로 작용하고, 뇌에서는 송과선을 자극하고 뇌내 물질 멜로토닌·세로토닌 합성을 촉진합다. 활성산소 제거, 간염 억제, 간암 억제, 항균, 항염증, 혈소판 응집 억제 효과가 있습니다.


담나칸달(damnacanthal)

노니 성분의 담나칸달은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는 항암 작용이 있습니다. 



안트라퀴논(anthraquinone)

영양소의 소화 흡수를 돕는 물질입니다. 소화 작용과 분비액, 효소, 담즙의 활동을 촉진합니다. 


니코티아나민(nicotianamine) 

혈관 수축 억제 작용 - 혈압 상승 억제. ACE 억제. 


테르펜(terpene)

통증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장기의 기능을 돕고, 세포의 작용을 활발하게 합니다. 


베타카로틴(β-carotene)

노니 성분 중 베타카로틴은 체내 활성산소를 격퇴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춥니다. 



올레산(oleic acid)

동맥경화나 심장 질환의 예방과 증상의 개선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리놀레산(linoleic acid)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동맥 경화를 예방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중쇄지방산(medium chain fatty acid)

안티 바이러스 (HIV 등), 항균 (STD), 항원 충 작용, 단백질 변성 억제 작용, 혈관 이완 작용 및 항 수축 작용, 소화관에서의 수용성 물질의 흡수 촉진 작용, 경련 억제 작용, 확장기 혈압 강하 작용 중성 지방 저하 작용, 위생 해충 기피 작용, 동맥 경화 예방. 배당체로 3 당류가 확인 : 면역 촉진 작용 




비타민(vitamin)

보효소로 필수 성분.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기 때문에 끊임없이 섭취가 필요가 필요합니다. 노니 성분 중 비타민으로는 비타민 B1, B2, B6, 니코틴산, 비타민 C, 판토텐산, 비오틴, 엽산, 비타민 E, 비타민 K, 루테인이 있습니다.


미네랄(mineral)

효소 활성화·세포 내 정보 전달·삼투압 유지에 필수.  칼슘, 인, 칼륨, 나트륨, 마그네슘, 아연, 철, 망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단백질(protein)

근육과 세포, 혈액 등 신체의 대부분에 단백질이 포함되어 다양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주요 것은 몸에서 신진대사에 관련된 효소로 일하고 있고, 물론 근육 등 신체 자체의 구성 성분이기도 합니다. 또한 영양의 저장이나 수송에도 크게 관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면역에도 항체로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신경 등 신체 정보의 전달에 깊이 관여 물질이기도 합니다. 


기타

식이섬유가 혈당 증가 억제 및 인슐린 분비 개선,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 개선 · 저하 작용, 독성 억제 작용, 항대장암 효과를 발휘합니다. 하지만 부작용으로 칼륨이 많아 과다하게 섭취하게 되면 신장이 좋지 않거나 신장질환을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부작용으로 나타날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