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동사니

프리메이슨의 신전? 조개 동굴 셸 그로토

 

프리메이슨의 신전? 조개 동굴 셸 그로토
The Mystery of the Margate Shell Grotto

 

1835년 한 노동자가 영국 해안 도시 마게이트 교외 분야에서 일하고 있었는데, 곡괭이가 흙 속에 빠져 그대로 땅 속으로 사라져 버렸다고 합니다. 이에 부근 데인 하우스 학교의 교사 제임스 뉴러브(James Newlove)가 자신의 아들 조슈아(Joshua)가 촛불을 들게 하고 로프를 연결해 지하로 내려가 보게 했습니다.

 우리 현대의 감각으로는 아이의 건강과 안전에 부주의하지만, 조슈아가 지상으로 돌아와 말한 것은 모두를 놀라게 했습니다. 그가 말하기를 조개로 꾸민 마법의 신전이 있으며, 그것은, 100, 1000, 백만개일지도 모른다. 전부 말하면, 460만개입니다.

 

 영리한 교사 뉴러브는 이런 발견이 줄 수 있는 금융 혜택을 우선적으로 고려해, 서둘러 토지를 사서 입장료를 받고 일반인이 입장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물론 작은 비용으로. 1897년, 발견된지 2만에 동굴은 호기심 속에 공개됐습니다.

 

 이 동굴의 유래는 오늘날까지 아무 설명도 없이 남아있습니다. 그렇지만 홍합, 새조개, 수염고둥, 그리고 굴 껍질로 만들어진 2000평방 피트의 모자이크는 어떤 보증도 확인된 바도 없이 군중을 자극했습니다.

 

 이 로망 사원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암흑 시대의 잔재? 선사 시대 천문 달력? 심지어 1930년대 건설자의 영에게 묻기 위해 동굴에서 강신술이 열리기도 했습니다.

 

현재 셸 그로토는 잉글리시 헤리티지에서 관리하고 있으며, 2차 대전에서 폭격으로 동쪽 벽이 무너진 상태입니다. 또 빅토리아 시대에는 가스등으로 통로에 불을 밝히다 모자이크 표면이 검게 변했습니다.

 

 

인디아나 존스 팬들을 기쁘게 할 수 설명이 2006년 발표됐습니다. 최신 연구에 의하면 마게이트 역사 학회의 Mick Twyman는 1100년대에 프리메이슨 기사(Knights Templar)혹은 그 연합에 의해 만들어졌을 가능성을 제시했습니다. 그는 동굴 내부 각도를 측정해 이 같은 내용을 제시했습니다.

 

햇빛이 돔의 내부에 투영되는 방식, 제단 챔버는 확실히 프리메이슨 종교 의식을 위한 초기 사원과 일부 유사해 보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이론의 한 종류고, 증명되지는 않았습니다. - 추측해서 설명할 뿐입니다. 아직도 셸 그로토는 신비의 베일에 싸여있습니다.

 

인용 : ttp://www.kuriositas.com/2015/05/the-mystery-of-margate-shell-grotto.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