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반응

[일본반응]한국 최저임금으로 장보기

 

[일본반응]한국 최저임금으로 장보기

 


2015년 7월 4일 한국 SBS가 최근 인터넷에서 전한 뉴스가 일본에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한국 최저 임금은 1시간 5580원(약 613엔), 2시간 분량으로 살 수 있는 분량은 6개 품목입니다. 고기팩도 있지만, 상대적으로 저렴한 바나나, 채소, 물이 포함돼 있습니다. 한편 물가가 높은 것으로 유명한 영국은 11개 품목입니다. 일본은 대체로 8개 품목이었습니다.

사진을 보면 14개국에 한국보다 '가난한' 나라는 적고, 미국(5종 정도), 멕시코(감자 2개) 2개국 뿐입니다. 독일, 프랑스 등 유럽 국가는 품종도 다양하고 최저 임금이 한국보다 적은 인도네시아에서도 10품목을 살 수 있었습니다.

야후재팬은 한국인들이 이에 대해 일본과 비교하며 "만약 내가 일본인이었다면 능력 없이 아르바이트만 해도 잘 살았을 것이다"라고 말하는 등 상당한 피해의식을 보이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에 일본인들은 "일본 넘보지 마라" "일본인으로 태어나고 싶어서 안달 났구나" 등의 의견을 내놓았습니다. 아래는 일본인들의 반응입니다.

 

 

Korea's minimum wage

 

 

tuj *****
정말로 피해 의식이 강한 사람들이네요.
불만이 있다면 스스로 해결하려고
하는 것이 보통이라고 생각하는데요

 

 

 

 ㄴtak *****
불만이 있어도 해결하려고 하지 않고
다른 나라와 비교해서 현실 도피, 타국의 탓으로.

그것이 한국인 DNA

 

 

 

 ㄴkurxxxxx
왜 일일이 다른 나라와 비교하고 싶어하는지 모르겠어요.
특히 일본은 비교되고 싶은 마음은 전혀 없으니까 떠들지 마라.

그렇다 치더라도 싫어하는 나라인데
상당히 일본에 와있고.

일본을 싫어하는 거죠?
1000년 원망할 거죠?
그렇다면 일본에 오지마라.
하는 김에 일본에 눌러 앉아있는 재일도 데리고 돌아가줘

 

 

 

 ㄴ魁!!男塾 江田島平八
스스로 할 수 없으니까 피해 의식 밖에 가질 수 없죠.
원래 일본에 얼마나 혜택을 받아 지금의 한국 사회가 있는지
역사를 인식하지 않으면 안되는 것은 한국인데.
있지도 않은 위안부를 날조,
타인의 토지에 다케시마를 지도까지 날조 침략.
반일한다면 일본에 오지마.
일본제도 원할 필요 없어여.
사실은 일본인으로 태어나고 싶었다고 말할 거예요?

 

 

 

 

レッズリスタ
그런 것보다, MERS를 처리해 주세요m(__)m

 

 

 

yas*****
기사 내용은 상관없지만, 멕시코 감자 2개에 뿜었다 ww

 

 

 

 ㄴpic*****
멕시코 최저 시급은 70원 정도니까...
1시간 일해서 감자 1개라니, 너무 슬퍼...

 

 

 

west
확실히, 컨비니라든가 슈퍼라든가의 가격은 높은 인상이었다.
하룻밤 밖에 없었지만

 

 

 

rua *****
각국 최저 임금이 다른데 이런 비교해도 의미 없다.
평균 임금이라면 모를까.

 

 


mur *****
 > "만약 내가 일본에 태어났다면"

 

아니, 변함 없다고 생각해.

 

 

 

 ㄴluf *****
태어나는 국가가 중요?

이렇게, 중요할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그런 나라에 왜 자신들이 태어나야만 했는지 생각해 본 적이 있나?
전생에서 뭔가 했다 (웃음)?
너희가 일본에 태어나는 일 따위 있을 수 없었을 거라 생각되는군.

 

 

 

yos *****
그렇게까지 불만이라면 스스로 재벌 해체라든지 하면 좋을텐데.

 

 

 

cho *****
매번 매번, 용케도, 아무튼 그만큼 비교 자료를 수집하는군요

 

 

 

kan*****
그래서 일본에 돈 벌러 오는 것입니까?
물론 예전에는 더 심했다고 생각합니다만...

 

 

 

but *****
후진국이니까 다른 나라와 비교하지 않는 편이 좋지 않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