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토마토주스 다이어트 효과 방법 효능

토마토주스 다이어트 효과 방법 효능

Tomato juice diet


이건 대체 다이어트처럼 한 가지만 먹는 것이 아니며 1개월에 10kg! 같은 과격한 체중감량도 아닙니다.

몸이 바뀌는 3 개월 ~ 반년이라는 긴 기간을 통해 서서히 체질을 개선해 나가는 것입니다. 그래서 1달 정도는 아무것도 변하지 않을지도 모릅니다.

그것을 숙지한 다음 계속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성과가 나오지 않은 분들의 대부분은 단기간에 포기한 분들이기 때문입니다.



토마토를 먹는 것보다 효과가 높은 토마토 주스

주스를 마시는 것보다 토마토를 그대로 먹는 것이 효과가 높지 않을까라고 생각될지도 모르겠습니다만. 그렇지 않습니다.

토마토주스 다이어트에 필요한 리코펜이라는 성분은 푸른 덜 익은 열매와 완숙 열매에서 양이 전혀 다릅니다.

10배 정도 다른 경우도 있기 때문에 단연 완숙 토마토가 좋지만, 슈퍼 등에서 팔고 있는 토마토는 수송 등으로 덜 익은 상태에서 수확합니다. 필연적으로 리코펜의 양이 적어집니다.​

그 점에서 주스는 완숙 토마토를 사용하여 만들어지기 때문에 같은 무게라면 칼로리는 거의 변하지 않으면서 리코펜의 양은 약 3배나 높습니다. 따라서 다이어트에 사용한다면 단연 주스입니다.



지방이 타기 쉬운 몸으로

리코펜은 토마토의 붉은 색소의 원인이 되는 성분으로 강력한 항산화 작용이 있습니다.

그 파워는 항산화 작용이 강하다는 비타민 E의 무려 100배입니다. 항산화 작용은 몸 안의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의 노화를 막아주는 기능을 하는 것으로, 기미와 주름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혈당을 낮추는 효과, 중성지방을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2012년 토마토에서 13-oxo-ODA라는 새로운 성분이 발견되었습니다. 이 성분은 중성지방을 줄이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원리로 토마토주스 다이어트는 지방을 연소하기 쉬운 몸을 만들 수 있습니다. 바로 건강을 위한 음료가 아닐까요.


미백 효과

지방 연소와 동시에 미백 효과도 기대할 수 있는 것이 토마토 주스.

멜라닌의 생성을 억제할 뿐만 아니라 멜라닌 생성에 관련된 티로시나제라는 효소도 발생을 억제해 준다고 합니다.

리코펜은 비타민E와 함께 섭취하면 흡수율이 약 3배 상승하니까 미용 효과도 갖고 싶다면 아몬드를 먹으면서 마시거나 하면 좋을지도요.




식이섬유 & 디톡스 효과

토마토 껍질 안쪽에는 펙틴이라는 수용성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식이섬유는 불용성 식이섬유와 수용성 식이섬유 2종류가 있습니다만, 이 수용성 식이섬유는 뱃속에 들어가면 젤 형태가 되어 음식을 감쌉니다.

포만감을 얻을 수 있는 동시에 장까지 천천히 음식을 옮겨감으로써 소화 흡수에 시간이 걸립니다.

그 때문에 혈당치가 급격히 올라가는 것을 막고 중성지방이 쌓이기 쉬워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는 것입니다.

또한 장 속 좋은 균을 증가시켜 장내 환경을 정돈하는 효과도 있고, 변비 해소, 유해 물질의 배출 등에 도움이 됩니다.



간단해서 계속 하기 쉽다

최소 3개월, 길면 반년 정도 계속하지 않으면 결과를 보기 어렵습니다. 시간이 걸리는 토마토주스 다이어트 효과 방법. 토마토 주스를 분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지만 좋아한다면 그렇게 어려운 것은 아닙니다.

원시 토마토는 제철 이외는 조금 가격이 높은 것도 있지요. 하지만 주스라면 연중 가격 변동은 거의 없어, 이 점도 계속하기 쉬운 포인트입니다.

매일 마신다면 1 ~ 2 개월 분 정도 구입해두면 저렴하게 마실 수 있을 것입니다.



토마토주스 다이어트 방법

이것은 밥을 줄이고 주스를 마시는 대체 다이어트가 아니기 때문에 맹목적으로 그냥 마셔도 즉시 효과는 없습니다.

효과를 보기 쉬워지는 마시는 방법이 있으니 소개합니다.


1. 1일 1개

토마토 주스의 칼로리는 1개 200ml라면 36 ~ 40kcal 정도 밖에 안되기 때문에 칼로리 자체는 별로 신경 쓰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중요한 것은 칼로리보다 리코펜의 양입니다.

리코펜의 양은 토마토 주스 200ml에 약 20mg을 섭취합니다. 1일 섭취 이상량이 15mg 이상이기 때문에, 충분히 클리어할 수 있는 양입니다.

원시 토마토라면 2 ~ 3 개 먹지 않으면 안 되기 때문에 꽤 힘듭니다만, 주스라면 그렇죠.

리코펜 함량은 상품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설탕 등 첨가물이 들어간 것은 피하고 가급적 100%에 가까운 것을 고르십시오. 소금이 들어간 것을 계속 마시면 살 빼기는커녕 오히려 부종의 원인이 됩니다. 무가당 무염이 매우 중요합니다.




2. 마시는 타이밍은 잠들기 3시간 전에

마시는 타이밍도 중요합니다. 언제나 좋은 것은 아닙니다. 리코펜의 효과를 최대한으로 이끌어내는 것은 밤입니다.

왜냐하면 성장 호르몬에 작용하여 기초 대사량을 올리는 게 이 다이어트법의 목적이기 때문입니다.

성장 호르몬은 잠들고 나서 3시간이 분비 피크입니다. 그래서 그 절정에 리코펜이 제대로 작동하게 하면 좋습니다.

그것을 생각하면 잠들기 3시간 전 정도에 마시는 것이 베스트 타이밍입니다.

성장 호르몬 분비에 따라 리코펜이 작동하여 신진대사가 올라가, 살 빼기 쉬운 몸을 만들 수 있습니다.



3. 기름과 함께 섭취 및 가열

리코펜은 그대로 먹으면 흡수율이 나쁘지만, 기름과 함께 섭취함으로써 흡수율이 80% 향상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어차피 마신다면 흡수가 좋은 것이 유익하네요. 그리고 비타민E와 섭취해도 흡수율이 올라가는 것을 감안할 때, 올리브 오일을 추천합니다. 토마토 주스를 마실 때 한 숟가락 정도의 오일을 첨가하여 마십니다.

또한 가열함으로써 흡수가 좋아지기 때문에 올리브오일을 추가하고 조금 따뜻하게 마시면 좋겠네요.

너무 뜨겁게 할 필요가 없습니다. 온도를 너무 올리면 비타민 등 다른 영양소가 손상될 우려가 있으므로 살짝 따뜻한 정도면 충분합니다.

실험에서도 토마토를 가열 조리하면 리코펜이 체내에 흡수 · 축적이 증가하는 것을 분명히 확인했습니다. 토마토를 가열 조리하면 리코펜의 효율적인 섭취가 기대됩니다.


4. 질리면

식초 자체의 작용으로 신진대사 증가, 콜레스테롤 저하, 몸을 따뜻하게 하는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토마토 주스와의 상승효과로 다이어트 효과가 높아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같은 맛에 질리면 조금 식초를 첨가하여 마셔 보는 것도 좋겠네요.

식초에는 많은 종류가 있습니다만, 특히 추천하는 것은 흑초입니다. 17종의 아미노산이 들어있어 신진대사 업에 이상적인 식초입니다. 


5. 차가운 것은 피한다

토마토 자체는 여름 야채이므로 수분이 많아 몸을 식히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본래는 냉증에 적합하지 않은 소재입니다. 특히 겨울에는 차게 해서 섭취하면 몸이 식어 버립니다.

그래서 마실 때 상온에서 냉기를 없애고 마시면 몸을 차게 하지 않습니다.

또 식초, 생강 등 몸을 따뜻하게 하는 요소가 있는 것을 첨가하면 신진대사도 올라 효과도 높아질 것입니다.



6. 균형 잡힌 식사와 운동

기초 대사량을 높여 마르기 쉬운 몸으로 체질 개선을 해나가는 것이기 때문에, 그냥 마시고만 있으면 지방이 없어진다는 것이 아닙니다. 다만, 신진대사가 올라 운동의 효과도 나타나기 쉽다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힘든 운동을 열심히 했지만 조금도 효과가 없었다는 사람은 토마토 주스 다이어트와 운동을 병행하면 지금까지와는 다른 효과가 나올지도 모릅니다.

또한 토마토의 리코펜은 확실히 좋은 영양소지만, 이것만으로 몸 상태가 모두 갖추어지는 것은 아니며, 적당한 근육을 유지하기 위해 양질의 단백질을 취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기름기 적은 고기와 생선, 야채, 과일 등도 제대로 섭취하면서 체질 개선을 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