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반응

러시아 승전 기념일 사진 모음 Russia Victory day 2017

러시아 승전 기념일 사진 모음 Russia Victory day 2017



모스크바(Moscow)에서 9 일, 제2차 세계 대전 (World War II)의 전승 기념일 (Victory Day) 기념 군사 퍼레이드에 블라디미르 푸틴 (Vladimir Putin) 대통령도 참석했다.


러시아에서 9일 제2차 세계 대전에서 독일에 승리한 것을 기념하는 군사 퍼레이드에 푸틴 대통령은 테러와의 전쟁에서 국제 사회의 단결을 호소했다.


독일에 대한 승전 기념일로 매년 러시아 각지에서 군사 퍼레이드가 열린다. 모스크바의 '붉은 광장'에서 열린 퍼레이드에는 북극의 방어를 목적으로 백색 도장된 방공 미사일 시스템이 처음 선보인 것 외에도 여러 핵탄두를 탑재할 수 있는 신형 ICBM(= 대륙간 탄도 미사일) 등이 등장했다. 러시아가 최근 몇 년 동안 진행하고 있는 군사력의 강화를 국내외에 어필하기 위한 것.


푸틴 대통령은 연설에서 "테러, 극단주의, 네오나치 등의 위협에 맞서 싸울 모든 국제 사회의 단결이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소련이 나치 독일을 물리치고 유럽의 자유와 세계 평화를 탈환했다고 강조하며 테러와의 전쟁에서 국제 사회의 단결을 호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