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반응

영국 EU탈퇴 해외반응과 현지 코멘트

영국 EU탈퇴 해외반응과 현지 코멘트



EU 탈퇴 뒤에 어떻게 될까? 영국의 예측 동영상



현지 시간으로 오늘 2017년 3월 29일 영국이 유럽연합 EU에 탈퇴 의사를 공식 통보합니다.


영국 정부는 오늘 유럽연합 탈퇴를 위한 리스본 조약 50조를 발동합니다.


브렉시트 국민투표 이후 아홉달만에 탈퇴 의사를 EU측에 공식 통보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이탈 조건 등을 둘러싼 원칙 2년의 협상이 시작됩니다.




총리는 28일 영국 EU탈퇴를 통보하는 서한에 서명했습니다. 로이터가 사진으로 확인했습니다. 총리는 또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와 이탈 협상을 논의했습니다.


서한은 29일 EU 대사에 의해 EU 대사에게 전달될 예정입니다. 메이 총리는 이날 서한에 대해 의회에 통보할 방침입니다. EU 대사는 기자회견을 가질 전망입니다.


통지를 받은 후 48시간 이내에 영국을 제외한 27개 EU 회원국들이 영국과의 협상 정책 방안을 밝힐 계획입니다. 그 후 브뤼셀에서 27개 회원국이 대사급 회의를 개최하고 협상 정책 방안을 협의합니다.


영국 총리 관저가 사전에 공개한 문서에 따르면, 메이 총리는 의회에서 이탈 협상을 위한 국내의 단결을 호소할 전망입니다. 


영국 EU탈퇴 해외반응과 현지 코멘트


pgtips1966, Ashford, United Kingdom

Good riddance Europe!

유럽의 잔소리에서 해방이야!


worldweary, Heavens Gate, United Kingdom

God bless the good ship Britannia and all who sail in her.

신은 좋은 배 브리타니아와 그녀와 함께 항해하는 모든 사람들을 축복합니다.


Carl24, Cardiff, United Kingdom

We win!

우리가 이겼다!


Tolatenow, Manchester, United Kingdom

The best day in British history since we last defeated the Germans. We have a long road ahead, he must not let the Germans destroy Europe.

우리가 최후로 독일을 격파한 이래 영국 역사상 최고의 날. 우린 길이 멀지만 독일인들이 유럽을 파괴하도록 내버려 둬선 안됩니다.


Treble 99, Manchester, United Kingdom

Altogether now "Land of hope and glory"

이제 "희망과 영광의 나라"


Alien937, Romford, United Kingdom

Great news

멋진 소식


England expects, suffolk, United Kingdom

Praise be to the lord,In other words we have come together and made a decision for our future.Thanks for all the true believers in Great

주님께 찬양을, 우리가 우리의 미래를 위해 결정했습니다. 모든 참된 신자들에게 감사합니다.


Marjorie Majors, Cambridgeshire, United Kingdom

Well done. She's stuck to her word. It's not been easy, I have a lot of respect for prime minister May. Onwards and upwards.

잘했어. 그녀는 자신의 말을 고수했습니다. 쉬운 일이 아니기에 나는 메이 총리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null, United Kingdom

Whatever people say about Theresa May at least as prime minister she's proven herself to have more back bone than David Cameron who scarpered at the thought!!!

사람들이 테레사 메이에게 뭐라고 하든 총리는 데이비드 카메론보다 더 낫다는 것이 증명됐어요!!!


Dutchman, Haarlem, Netherlands

I am so jealous. Congrats!

난 아주 질투하고 있습니다. 축하해요!


출처: 데일리메일


스코틀랜드가 영국으로부터 독립을 둘러싼 새로운 주민 투표를 요구하는 가운데, 메이 총리는 이탈 협상에서 국내의 결속이 필수적이라고 호소했습니다.


EU 27 회원국과 향후 금융, 무역, 안보를 포함한 복잡한 문제에 대해 협상하고 그 결과가 세계 5위의 경제대국 영국애 어떤 영향을 미칠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이탈 절차는 통지에서 2년 후인 2019년 3월에 완료될 전망입니다.


메이 총리는 1월 연설에서 EU 단일 시장과 관세 동맹에 남지 않을 것을 명확하게 하는 것과 동시에, EU와 새로운 무역 협정 체결을 목표로 가능한 단일 시장에 대한 자유로운 접근을 요구할 생각을 갖고 있습니다. 


이탈 협상의 결과가 런던의 국제 금융 센터로서의 지위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골드만삭스 <GS.N> 등 대형 금융 기관은 영국 EU탈퇴에 따라 영국에서의 사업 이전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일부 대기업과 은행은 이탈 알림 당일 투자자에게 앞으로의 계획을 밝힐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