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아이폰X 가격 1000달러 이상? 아이폰8 소식

아이폰X 가격 1000달러 이상? 아이폰8 소식


올해 2017년 가을에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애플이 내놓을 새로운 아이폰 가격이 1천 달러를 넘어설 전망입니다.


천달러면 한화로 114만원 이상인데요, 그래도 이 정도 가격은 갤럭시 시리즈에도 있고 플래그쉽으로서는 납득이 갑니다. 더구나 10주년 기념으로 내놓는 야심작이니만큼 당연히 스펙도 좋겠죠?


*이하 사용되는 이미지는 모두 상상도에 불과하며, 실제 나올 모델은 다릅니다.


미국 정보기술(IT) 전문 잡지 패스트컴퍼니(Fast Company)는 9일 발표한 보고서에서 애플의 계획을 잘 아는 소식통을 인용, 이른바 아이폰8 내지 아이폰X로 불리는 새 아이폰의 가격이 1천 달러를 넘을 가능성이 매우 크다고 전했습니다.


이미 나온 제품 중 가장 비싼 아이폰7 플러스 256GB의 가격은 969달러(한화 111만280.20 원 정도)에 달하는데, 새로 나올 아이폰8(아이폰X)은 전면을 모두 메울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디스플레이를 비롯 새로운 사양을 대폭 추가한다고 합니다. 참고로 유기발광다이오드 디스플레이 가격은 지금 아이폰이 사용하고 있는 LCD디스플레이보다 2배 가량 비쌉니다.



당연히 메모리 역시 업그레이드할 예정인데, 이 애플의 새로운 스마트폰은 아이폰8이라고 이름 붙여지겠지만, 아이폰X가 될 것이라고 보는 사람도 많습니다.


2017년 가을에 출시할 아이폰은 매끄러운 검은 암석 모양으로 생겼으며, 디스플레이 크기는 현재로서는 5.8인치로 대형이라고 예상됩니다. 4.7인치짜리 아이폰7s와 5.5인치짜리 아이폰7s 플러스도 내놓을 전망인데요, 이 중에서 제일 큼 아이폰X만 OLED 디스플레이가 채택된다고 합니다. 대신 측면은 지금 쓰이는 알루미늄보다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스테인리스 스틸이 채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012


패스트컴퍼니가 소식통을 인용한 말에 의하면, 말 많았던 물리 홈버튼 또한 없애며, 대신 디스플레이 아래에 가려지게 재위치 시킬 것이라는 소식도 있습니다. 즉 홈버튼을 누르는 게 아니라 터치하게 되는 건데요, 아직 개발은 진행 중이며 손가락을 대면 감응하는 장치 정도가 될 것입니다. 루멘툼과 아이폰 이용자의 얼굴 등을 인식하고, 이미지 해상도를 높이며, 증강현실(AR) 애플리케이션에서 활용할 수 있는 3D 감지 기술도 적용시키려고 개발 중이라니 아이폰X 가격이 1000달러 이상인 것도 납득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아이폰X 가격보다 궁금해하는 소식, 배터리 용량도 늘어나리라 보는데 아이폰8에는 아이폰7보다 큰 배터리가 들어갈 예정으로 보이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