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갤럭시S8 스펙 가격 출시일 예정

갤럭시S8 스펙 가격 출시일 예정 



갤럭시S8 공개일은 3월 29일, 출시일은 오는 4월 24일~30일 사이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그러니까 빨라도 3월 말이므로 아직 한참 남았군요. 출시 가격은 리치올로에 따르면 849달러(한화 988,830 원 정도)로 이때까지의 삼성 프리미엄 스마트폰 가격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고릴라 글래스5가 적용된 5.7인치 모델과 6.2인치 플러스 모델 2가지로 출시될 예정이며, 풀스크린 OLED 디스플레이 탑재로 크기는 전작과 비슷하지만 스크린 면적은 대폭 늘어났고, 물리 홈 버튼은 가상 홈 버튼으로 대체돼 지문인식 센서가 디스플레이에 내장된다고 합니다.



크기

크기는 140.14 x 72.20 x 7.30mm, 6.2인치 캘럭시S8 플러스 크기는 152.38 X 78.51 X 7.94mm라고 합니다. 크기 자체는 전작 갤럭시S7과 비교해 보면 별 차이 없지만 베젤이 좁아져 스크린이 대폭 커졌습니다. 



하드웨어

갤럭시S8 스펙에 대해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게 하드웨어 사양일텐데요, 출시 지역에 따라 퀄컴 스냅드래곤 835 칩셋과 10나노 공정으로 생산된 엑시노스 8895 칩셋이 교차 탑재됩니다. 궁금한 것이 삼성폰은 어째서 지역마다 하드웨어 칩셋을 다르게 탑재하는 걸까요. 이것 때문에 가끔 불만을 토로하는 사람도 있는데 그냥 성능이 더 좋은걸로 통일해도 될텐데 말입니다.



카메라

카메라는 후면 1200만 화소, 전면은 오토포커스 기능이 있는 전면 800만 화소가 탑재됩니다. 카메라 화소만 보면 소소하군요. 하지만 전면 카메라에 AF 액추에이터를 도입하기로 했다는데, 이 AF 액추에이터는 카메라 모듈에 들어가는 구동 부품으로 초점을 자동으로 맞춰 피사체 거리에 따른 최적 초점 거리를 찾습니다. 

이때까지 삼성은 저가화와 카메라 모듈 소형에 유리한 고정 초점형 카메라를 채택했는데요. 셀카 유행으로 카메라보는 눈이 한껏 높아진 소비자를 의식한 선택인 듯 합니다.

그리고 갤럭시S8 스펙을 보면 갤럭시 노트7에 처음으로 적용됐던 홍채 인식 카메라가 부활했다는 소식입니다. 



디스플레이

갤럭시S8 스펙에서 또 중요한 것이 디스플레이죠. 디스플레이는 삼성 최초로 풀 프런트 디스플레이가 된다고 해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화면을 감싸고 있는 테두리, 즉 베젤없이 화면으로 채워지는데, 디스플레이가 차지하는 비중이 90%가 넘어 앞에서 폰을 보면 거의 화면만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좌우 측면이 구부러진 듀얼 엣지와 풀 프런트가 동시에 적용돼서 외형부터 상당히 변화가 클 것으로 보입니다.


012


아직 출시 시기가 남아 갤럭시S8 스펙이 전부 공개되진 않았지만 이 정도만으로 기대감은 높습니다. 총 판매량은 5000만대 안팎으로 보고 있습니다. 성능도 갤럭시노트7보다 우월해보입니다. 슬슬 스마트폰 교체 시기가 다가오는 사람들은 삼성 갤럭시S8을 기다리는 분들이 많아 스마트폰 시장이 4월까지 약간 정체되지 않을까하는 생각도 듭니다. 위 스펙은 차후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