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LG G6 스펙 홍체인식 탑재?

LG G6 스펙 홍체인식 탑재?


정확한 출시일은 알 수 없으나 2017년 상반기에 출시할 거라 기대되는 LG G6의 스펙에 대한 추측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G5는 상당히 좋은 폰이었지만 6분기 연속 적자를 기록하는 등 LG의 기대에 미치지 못했는데 G6로 성공을 거둘지 기대됩니다.


* G6의 외관이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므로 아래 이미지는 모두 V20입니다.



LG G6 스펙은 G5의 실패로 모듈형은 채택하지 않을 가능성에 무게가 실리고 있습니다. 대신 보안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홍채인식 기능이 탑재된 것이라는 추측도 있는데요. 이는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한국전자전'에서 LG가 아이리스 스캔 올인원이라는 홍채인식 카메라 일체형 모듈을 보여준 데서 기반한 것입니다.



012


또 LG G6 스펙은 디스플레이 크기는 5.6인치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디스플레이, 베터리 용량은 4200mAh(밀리암페어), 램은 5GB, 후면 카메라 화소는 2400만 화소 정도가 되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습니다.


한편 G시리즈와는 다른 행보를 걷고 있는 V20은 미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는데요. 10월 말 미국에서 출시한 V20이 일 평균 2만대가 판매되며 전작 V10과 비교할 때 판매량이 두 배 가까이 늘어 LG전자의 영업 적자 해소에 조금이나마 단비가 될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