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비와이폰 스펙 가격 Be Y폰 단점 장점

비와이폰 스펙 가격 Be Y폰 단점 장점 



사이즈: 146.8×72.6×7.5mm 147g / 컬러: 블랙, 화이트 / 디스플레이: 5.2인치 풀 HD / 배터리: 3000mAh / AP: 퀄컴 스냅드래곤 617 / OS: 안드로이드 6.0.1 마쉬멜로우 / 램: 3GB / 내장 메모리: 16GB / 카메라: 후면 1300만 / 전면 800만 / 출고가 : 316,800원 / 출시일 : 2016년 9월 1일



저번에 소개한 화웨이 H폰에 이어 이번에도 화웨이폰입니다. 단적으로 말해서 화웨이 스마트폰이라고 하면 효도폰이 떠오르는데요. 그런 이미지를 벗고자 함인지 노골적으로 젊은 층을 겨냥하고 있습니다. 9월 1일에 나왔으니 최신폰이죠. 


KT 단독폰이라 다른 통신사에선 만날 수 없습니다. 어째 루나폰 뒤로 통신사들이 단독폰 경쟁에 불이 붙은 느낌이네요. 어디까지나 보급형 한정이지만요. 

다들 알다시피 스마트폰이라고 하면 애플 삼성 LG가 TOP3로, 화웨이는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 3위의 자존심을 지키지 못했지만 그래도 중국 시장의 저력을 무시할 수는 없습니다. 탁월한 가성비,  5.2인치 풀 HD 디스플레이로 요즘 나오는 5.5 디스플레이의 크기가 부담스럽다면 괜찮은 크기로 보이네요. 램은 3GB, 저가폰답지 않게 지문 인식도 지원한다는 점은 비와이폰 스펙에서 매력으로 다가옵니다. 



재밌는 점은 ‘쇼미더머니’에 출연했던 힙합 뮤지션 비와이와 이름이 같네요. 광고모델로 비와이를 내세웠으니 일부러 이 이름을 채택한 것입니다. 가격은 30만원대 초반이지만 성능은 준프리미엄급이라는데, 패키지 기본 구성품으로 보호필름과 케이스는 다른 폰들도 당연하지만 샌디스크 정품 64GB SD카드도 준다네요.



외형은 심플하고 모던하며 화이트 블랙 2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다른 화웨이폰과는 달리 청년층에 어울리며, 무리없이 멀티미디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착하게도 전면부에 제조사 로고가 없어 깔끔합니다. 또 홈버튼도 없군요. 물론 뒷면에는 어김없이 kt 추노마크가 있지만요.



비와이폰 스펙은 위에 서술한 대로고, 그럼 단점은 뭘까요. 후면부에는 폴리카보네이트 소재의 케이스가 들어갔는데 부드러운 촉감이 좋지만 스크래치에 약하다니 케이스를 씌우심이 좋을 듯 하네요. 또 내장메모리가 16GB라는 것도 흠입니다. 그래서인지 기본 패키지에 64GB SD 메모리 카드가 있습니다.

장점은 앱 구동 속도와 터치감도 괜찮고, 글러브 모드를 이용하면 장갑을 낀 채 조작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제 겨울이니 이 기능은 유용할 듯 합니다. 또 여느 중저가폰과 차별화된 지문인식도 장점이죠.


중국폰이라 AS가 마음에 걸리실 텐데, 화웨이 개인고객 서비스 앱을 통해 간편 AS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제품 AS를 맡기기 전 카카오톡으로 상담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이상 비와이폰 스펙 가격 Be Y폰 단점 장점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