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화웨이 H폰 스펙 단점 가격 장점

화웨이 H폰 스펙 단점 가격 장점


사이즈: 154.3×77.0×8.45mm 168g / 컬러: 블랙, 화이트 / 디스플레이: 5.5인치 HD / 배터리: 3000mAh / 카메라: 후면 1300만 / 전면 800만 / AP: 퀄컴 스냅드래곤 617 / OS: 안드로이드 6.0 마쉬멜로우 / 램: 2GB / 내장 메모리: 16GB / 출고가 : 242,000원



블랙/화이트 2종 밖에 없는데 사진은 골드 색상이 있는... 아무튼 30만원이 안되는 저렴한 보급형 스마트폰으로 올 가을(9월 29일)에 나온 따끈따끈한 신상입니다. LG유플러스 단독 출시인데 LG유플러스는 이미 화웨이 X3와 Y6를 단독 출시했었죠. 또 화웨이 스마트폰을 단독 출시한 걸 보면 판매가 어느 정도 된 것 같습니다.




전형적인 가성비폰으로 큼직한 5.5인치 디스플레이에 가성비폰치곤 카메라가 뛰어난 편입니다. 시간의 흐름을 동영상으로 담을 수 있는 타임랩스와 ISO·조리개·셔터 속도를 조절할 수 있는 전문가 모드도 제공하구요. 당연히 요즘 스마트폰의 필수인 보정 기능이 있는데 얼굴에 메이크업을 해주는 메이크업 모드와 촬영 시 자동보정해주는 '퍼펙트 셀피' 기능이 있습니다. 



화웨이 H폰 스펙은 이 정도로 해두고 단점을 말해볼까요. 화질이 HD급이라 요즘 나오는 쿼드 HD급 디스플레이 폰들과 비교되네요. 또 두께도 요즘 폰치곤 8.45mm라 약간 두껍습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비슷한 가격대 모델들과 비교하면 화웨이 H폰 스펙이 뒤처지진 않습니다. 



소개문에는 1.5G Octa CPU와 2GB RAM으로 고성능 게임도 무리없이 오래 가능하다고 돼있었는데, 유튜브 후기 영상을 보면 어느 정도 매끄러운 게임 작동이 가능해보였지만 어느 정도의 고사양 게임까지 튕기거나 버벅거리지 않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보급형인만큼 플래그쉽보다는 이런저런 사양이 떨어질 수 밖에 없다는 점 명심해 주시기 바랍니다.